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CPC 키워드별 > 클릭초이스 키워드별 노출순위
클릭초이스 키워드별 노출순위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리포트 설명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에서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를 통해 접속한 키워드의 클릭 순위별 클릭수, 반송수, 방문수,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네이버 클릭초이스 키워드 광고를 통해 접속한 키워드별 노출순위를 파악하여 각 키워드별 전환이 많이 일어나는 순위를 파악하여 해당 키워드의 입찰 순위를 조절하여 운영할 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A키워드가 파워링크 2위일 때 클릭/방문과 전환이 1위일 때 보다 많이 발생하는 경우

무조건 1위에 노출이 된다고 다 좋은 것이 아닙니다. 아래 그림의 경우 2위에 노출되었을 때 다른 노출순위 보다 클릭/방문수가 높고 전환이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키워드 입찰 진행 시 해당 키워드를 2위에 노출시킨다면 ROI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1

네이버 정책 변경으로 인해 파워링크,비즈사이트네이버 통합검색으로 표기됩니다.
(2016년 7월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제공)

참고사항2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클릭수와 로거 클릭수가 차이가 나는 이유

로거 기준으로 클릭수는 방문자가 키워드 광고를 클릭 후 도착 페이지 URL에 매체사 추적코드가 있는 상태에서 웹사이트에 적용된 로거 분석스크립트가 로딩될 때 클릭수를 카운팅합니다.

광고 클릭 후 도착 페이지 URL에 매체사 추적코드가 없거나 로거 분석 스크립트가 로딩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브라우저를 닫으면 분석이 되지 않습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