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컨텐츠 > 카테고리 > 인기 카테고리
인기 카테고리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비지니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CP

리포트 설정방법 페이지 컨텐츠 카테고리 설정


리포트 정의
컨텐츠/카테고리별 페이지뷰 및 순수페이지뷰를 통합하여 나타낸 분석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일반적인 파이(원)형태의 그래프와 동일하므로 화면없이 설명드립니다.
- 파이그래프는 처음에 컨텐츠/카테고리의 처음 단계(1레벨)까지만 점유비율을 나타냅니다.
- 파이그래프 하단에는 현재 컨텐츠/카테고리의 레벨 및 위치가 "카테고리구분: 최상위>쇼핑몰>바지" 와 같이 나타나며,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레벨로 이동됩니다.
- 리포트의 리스트항목에는 내용이 점유비율이 높은순서부터 차례대로 리스트되어 나타납니다.
- 리포트의 리스트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컨텐츠/카테고리 이하의 컨텐츠/카테고리만을 나타내는 리포트로 전환됩니다.
(레벨1 --> 레벨2 --> 레벨3 --> ...... 식으로 Drill Down형식으로 파고들게 됩니다.)

리포트설정->컨텐츠->페이지 컨텐츠 카테고리 설정 메뉴를 통해 페이지별 컨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내용은 해당 메뉴에서 언제든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수정하실 경우 기존 분석 결과에 소급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페이지 컨텐츠 카테고리 설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 회원 특성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각 상품에 대한 상품관심도 (즉 조회수, 순수페이지뷰수, 체류시간, 순수페이지뷰당 체류시간)와 전체 상품 대비 기여도(점유율) 및 회원 특성(ex:연령대 등) 별로 뷰수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컨텐츠/카테고리 별 페이지뷰를 통하여, 웹사이트내의 어떤 컨텐츠, 메뉴, 상품카테고리가 어느 정도의 뷰자(Visit)에 의해 얼마나 읽혀지는가 (Page View)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인기있는 컨텐츠, 메뉴, 서비스, 상품카테고리를 선정하여 그 내용과 상품을 강화하거나 하여 웹사이트의 품질, 집중도 및 상품노출수와 매출을 높이기 위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컨텐츠/카테고리 하위에 또다른 컨텐츠/카테고리가 존재할 경우 리포트의 개별 컨텐츠/카테고리 명을 클릭하여 하위 컨텐츠/카테고리에 대한 리포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 본 리포트는 해당 컨텐츠/카테고리 페이지에 _TRK_CP 값이 할당되어 있어야 분석됩니다.

* 실제로는_TRK_CP 의 값이 아래와 같이 하드코딩되지 않으며, 변수의 값을 할당하게 됩니다.
할당예시 1- 쇼핑몰내 청바지만 리스팅되는 화면에서 ) _TRK_CP = "/쇼핑몰/의류/청바지";
할당예시 2- 쇼핑몰내 여러 의류를 포함하는 화면에서 ) _TRK_CP = "/쇼핑몰/의류";
할당예시 3- 쇼핑몰의 첫페이지에서 ) _TRK_CP = "/쇼핑몰";
할당예시 4- 웹사이트의 고객지원내 FAQ 페이지에서 ) _TRK_CP = "/고객지원/FAQ";

* 자세한 _TRK_CP 값의 할당방법은 _TRK_CP 값의 설정( Contents Path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본 리포트는 리포트 설정에서 페이지 컨텐츠 카테고리 설정을 하시면 데이터가 수집되어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의 _TRK_CP 값이 설정되어 있으면, 환경변수가 우선 적용되므로 _TRK_CP 값이 설정된 부분에 한해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고합니다.
따라서, 리포트 설정에 의한 데이터 수집을 원하실 경우에는 기존의 설정된 _TRK_CP 값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특정 상품별, 전체상품별, 상품공급사별 추세는 다음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브랜드
상품/브랜드 추세
상품/브랜드 순수페이지뷰
상품/브랜드 순수페이지뷰 추세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