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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제공되는 리포트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리포트 설정방법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CPC광고 매체를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에 한하여 각 CPC광고 매체별 방문수, 주문수, 방문당주문율, 매출액, 방문당매출액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CPC광고 매체에 의한 방문자는 쿠키(Cookie)값을 통해 어떤 CPC광고의 방문자인지 구분되며, 이 구분이 유효한 기간은 기본적으로 14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C광고 매체를 통한 방문자가 14일 이내 다시 사이트를 찾아서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이 주문은 CPC광고 매체의 효과로 측정되게 됩니다.
주문, 매출이 일어난 키워드 및 광고매체 별 주문 상품을 함께 표시해줍니다. (2016년3월9일부터 제공)
*본 리포트에서 방문수는 해당 방문자의 재방문을 포함한 값입니다.
구글 키워드의 경우 CPC 광고 분석코드가 없는 키워드의 경우 [autotag]로 표기되던 키워드가 구글검색광고 구글 이미지/배너광고의 경우 구글디스플레이광고로 구분하여 표기됩니다. (2011년 10월 12일 오전10시부터 제공)
* 본 리포트의 데이터는 직접전환과, 간접전환 데이터를 별도로 분류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2016년1월29일부터 제공)
해당 키워드로 접속했을때 해당 키워드에 대한 주문 상품을 함께 표시해줍니다. (2016년3월9일부터 제공)

리포트 활용
-본 리포트를 통해 실제 매출전환율이 높은 CPC광고매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로 접속했을때 주문한 상품도 표시됨으로써 광고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수정하는데 있어 참고자료로 활용할수 있으며 이를통해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캠페인분석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접속경로 Referrer(이메일/광고/제휴페이지 등)를 캠페인별로 통합하여 분석하는것에 반하여, 본 리포트 별도의 캠페인 설정 및 캠페인코드의 활용 없이 검색엔진(Search Engine)만을 기준으로 자동적으로 분석을 수행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미처 캠페인으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캠페인에 의한 분석이 필요없는 경우, 편리하게 캠페인에 준하는 간단한 결과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단, 캠페인분석과 달리 비용관련 정보가 없기 때문에 ROI 등의 정보는 계산해내지 못합니다.

주문/매출이 일어난 키워드 및 광고매체별 주문한 상품 데이터를 확인하여 키워드 광고 문구 수정 및 키워드 광고 운영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수 있으며 이를통해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설정 * 이 작업은 사이트 내 소스 수정 및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한 내용으로, 개발 지식이 있는 개발 담당자가 필요합니다.
1. 스탠다드 이상
회원가입수, 주문수 수집을 위해서는 전환페이지를 등록해야 합니다. 다음 위치에서 회원가입완료 페이지주문완료 페이지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리포트설정 > 스탠다드용 기본 전환 설정

2. 비즈니스 이상
비즈니스 이상부터는
_TRK_PI 환경변수를 웹페이지에 직접 태깅할 수 있습니다. _TRK_PI 환경변수를 태깅하면 회원가입수, 주문수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전환페이지를 등록한 사용자는 태깅작업이 필요없습니다.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클릭

3. 커머스 이상
커머스부터 매출액 수집이 가능합니다. 주문완료 페이지에 다음 환경변수를 태깅하십시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 클릭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 클릭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 클릭

유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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