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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별 랜딩페이지 반송률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설정방법 정액제 광고 분석 URL 생성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검색엔진을 통하여 방문한 경우, 어떤 페이지로 접속이 되었는지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방문에 이용한 검색엔진/검색어로 어떤 페이지로 접속이 되었는지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검색엔진/검색어별로 외부에 링크 걸린 웹페이지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색엔진 전체 방문에 이용된 페이지 리스트를 보실 수 있으며, 상단의 옵션 버튼으로 검색엔진 혹은 검색어별로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 URL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검색엔진별 검색어' 리포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각 웹페이지의 방문수 및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와 방문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CPC/CPM과 같은 유료 검색어를 통한 방문수 입니다.
- 자연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유료검색을 제외한 방문수입니다.(예 : 웹문서)

반송수는 사이트 접속 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이 이루어지지 않고, 사이트를 이탈한 방문수를 나타냅니다. 방문 품질을 측정하는 데이터로, 반송률이 높으면 일반적으로 귀사의 접속 페이지가 방문자와 상관관계가 없다는 뜻이므로, 반송률이 낮을수록 좋습니다.

본 리포트에서 반송수는 접속 페이지에서 바로 이탈한 방문수를 의미하며, 방문수는 각 방문자가 접속한(처음) 페이지에 대한 방문수의 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방문자

랜딩페이지

사이트접속 후 이동페이지

A

B

C


A라는 방문자는 [ 가 - 나 - 다 ] 페이지를 접속하고, B라는 방문자는 [가] 페이지를, C라는 방문자는 [ 나 - 다 - 가 ] 페이지를 순서대로 접속하였다면,
[가] 페이지에 대한 반송수는 1이고, 방문수는 2가 되며,
[나] 페이지에 대한 반송수는 0이고, 방문수는 1이 됩니다.

반송률은 각 페이지의 해당하는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리포트 활용
참조사이트별 이용한 페이지를 분석하여 반송률이 높은 페이지를 방문자의 목적에 맞게 수정, 보강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유료검색/ 자연검색 방문수는 전체 검색엔진 방문수의 세부 항목으로서, 유료검색/자연검색의 합은 전체 방문수와 같습니다. (조회 기간이 2009 3 1일 이전이 포함될 경우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의 합이 전체 방문수와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CPC/CPM 광고를 통해 유입된 방문수를 뜻합니다.
따라서 CPC/CPM 관련 리포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분석되므로 'CPC/CPM 분석 URL 생성'을 해야 합니다.
(분석 가능한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구글 애즈워드, 리얼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검색광고 입니다. 설정 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검색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었더라도 광고 분석 코드가 적용되지 않으면 유료검색 방문수가 분석 되지 않습니다.


참고

- 검색엔진별 상위 검색어를 확인 하시려면, 검색엔진별 검색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검색어별 검색엔진을 확인 하시려면, 검색어별 검색엔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사이트별 접속한 페이지를 확인하시려면, 참조 사이트별 랜딩페이지 반송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캠페인별 접속한 페이지를 확인하시려면, 캠페인별 랜딩페이지 반송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C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C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M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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