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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별 검색어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설정방법 정액제 광고 분석 URL 생성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서 웹사이트를 접속했을 경우, 방문자가 사용한 검색엔진별 검색어 추출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검색어의 검색엔진별 분류가 가능하며, 검색엔진별 상위 검색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명 앞의 [+]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검색엔진의 검색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각 검색엔진 검색어별 방문수와 함께 유료검색 방문수와 자연검색 방문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는 2009 3 1일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이 2009 3 1일 이전이 포함 될 경우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의 합이 전체 방문자수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CPC/CPM과 같은 유료 검색어를 통한 방문수입니다.
- 자연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유료검색을 제외한 방문수입니다.(예 : 웹문서)


리포트 옵션

- 리포트의 '처음/재방문' 옵션 셀렉트 박스를 클릭하면 '처음' 혹은 '재방문'에 대한 데이터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필터링 기능은 2007 5 4일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을 2007 5 4일 이전으로 선택할 경우 필터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 '랜딩페이지 선택' 에서 검색엔진으로 방문한 방문자가 첫 방문페이지로 사용한 페이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검색엔진별 키워드를 비교하여, 특정 검색엔진에서 추가적으로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ex)
네이버에서 '감자' 라는 단어가 인기가 많지만, 야후에서 '감자'라는 단어로 검색하여 접속이 없을 경우는,
야후에 등록된 홈페이지 설명문구에 '감자'라는 단어를 추가하도록 수정하여, 추가적인 방문자의 접속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검색엔진별 사용자가 사용하는 검색어로부터 검색엔진별 사용자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검색엔진별 검색어 방문수의 세부적인 유료검색 방문수와 자연검색 방문수를 비교하여 SEO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검색키워드는 검색엔진의 결과 페이지로부터 레퍼러(Referrer)를 통해 분석서버에 전달됩니다.
-
만약 방문자가 검색엔진 등을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시 레퍼러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못하는 구조라면 본 리포트는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방문경로 검출 불가 문제 의 도움말을 참조하여 레퍼러 값이 정상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
유료검색/ 자연검색 방문수는 전체 검색엔진 방문수의 세부 항목으로서, 유료검색/자연검색의 합은 전체 방문수와 같습니다. (조회 기간이 2009 3 1일 이전이 포함될 경우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의 합이 전체 방문수와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CPC/CPM 광고를 통해 유입된 방문수를 뜻합니다.
따라서 CPC/CPM 관련 리포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분석되므로 'CPC/CPM 분석 URL 생성'을 해야 합니다.
(분석 가능한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구글 애즈워드, 리얼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검색광고 입니다. 설정 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유료검색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었더라도 광고 분석 코드가 적용되지 않으면 유료검색 방문수가 분석 되지 않습니다.
- 2014년 1월 14일 네이트 통합검색이 다음 통합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되어, 네이트 통합검색은 모두 '다음' 통합검색으로 분석되게 됩니다.


참고

- 레퍼러(Referrer)에 대해서는 "참조링크(방문경로/레퍼러) 검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레퍼러(Referrer) 또는 방문경로의 검출시 문제에 대하여는 방문경로 검출 불가 문제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검색어 리포트에 관한 사항은 검색어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검색엔진 리포트에 관한 사항은 검색 엔진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C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C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M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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