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CPC 클릭분석 > CPC 광고 클릭
CPC 광고 클릭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설정방법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CPC광고 상품을 통한 방문자의 중복 접속을 포함한 각 CPC광고 상품별 클릭수, 반송수의 추세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본 리포트를 통해 CPC 광고상품에 대하여 중복 접속을 포함한 방문수의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로거에서 수집하는 네이버 사이트검색 cpc 광고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집 가능한 네이버 검색광고 영역



참고로 [CPC 광고 클릭, CPC 광고 시간대별 클릭, CPC광고 클릭 상세 IP, CPC 키워드별 광고매체, CPC 키워드별 검색엔진, CPC 광고매체별 검색엔진, CPC 광고매체별 키워드, CPC 광고매체별 게재위치]의 리포트를 비교해보시면 클릭수가 동일합니다.
(* 2010년 4월 23일 이전 데이터는 다를 수 있습니다.)


리포트 옵션
1. 광고매체별로 클릭수, 반송수 지표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2. 랜딩페이지(CPC 광고 매체를 통해 유입된 클릭의 첫 도달페이지)로 데이터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3. 레퍼러(Referrer) 별로 클릭수, 반송수 수치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값은 "전체 선택" 입니다.
레퍼러 여부는 2010년 1월 28일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이 2010년 1월 28일 이전일 경우 리포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 분석가능한 CPC 광고상품
1. 구글 애즈
2. 리얼클릭
3.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4. 네이버 쇼핑검색광고(2016년 11월 21일부터)
5. 네이버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6. 다음 클릭스
7. 네오클릭


설정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등록한 연결URL주소가 다른페이지로 HTTP 리다이렉션(Redirection) 또는 Meta Refresh 또는 JavaScript 의 document.location 등을 이용하여 다른 페이지로 자동이동시킨다면, 웹브라우저의 주소창에 "logger_kw=광고명"의 파라미터를 유실하게 되어 올바른 측정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참고
- CPC 광고를 통한 실제 클릭의 IP 정보와 재접속을 포함한 방문자의 상세정보는 CPC 광고 클릭 상세 IP, CPC 광고 중복 클릭 IP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