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정의
캠페인 분석을 이용하는 경우, 캠페인을 통하여 방문에 이용한 첫 페이지를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방문에 이용한 캠페인이 어떤 페이지로 접속이 되었는지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캠페인 전체 방문에 이용된 페이지 리스트를 보실 수 있으며, 상단의 옵션 버튼으로 캠페인별로 분석하실 있습니다.
반송수는 사이트 접속 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이 이루어지지 않고, 사이트를 이탈한 방문수를 나타냅니다. 방문 품질을 측정하는 데이터로, 반송률이 높으면 일반적으로 귀사의 접속 페이지가 방문자와 상관관계가 없다는 뜻이므로, 반송률이 낮을수록 좋습니다.
본 리포트에서 반송수는 접속 페이지에서 바로 이탈한 방문수를 의미하며, 처음 방문수는 각 방문자가 접속한(처음) 페이지에 대한 방문수의 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의사항
마케팅 캠페인의 (재)방문수의 경우 캠페인을 통하여 방문 한 후, 캠페인 유효기간 내에 북마크 등 다른 방법으로 재방문을 하더라도 캠페인에 의해 방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본 리포트도 마케팅 캠페인의 분석 기준과 동일하게 캠페인 유효기간이 적용된 방문까지 분석됩니다.
방문자
|
랜딩페이지
|
사이트접속 후 이동페이지
|
A
|
가
|
나
|
다
|
B
|
가
|
|
|
C
|
나
|
다
|
가
|
A라는 방문자는 [ 가 - 나 - 다 ] 페이지를 접속하고, B라는 방문자는 [가] 페이지를, C라는 방문자는 [ 나 - 다 - 가 ] 페이지를 순서대로 접속하였다면,
[가] 페이지에 대한 반송수는 1이고, 방문수는 2가 되며,
[나] 페이지에 대한 반송수는 0이고, 방문수는 1이 됩니다.
반송률은 각 페이지의 해당하는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리포트 활용
참조사이트별 이용한 페이지를 분석하여 반송율이 높은 페이지를 방문자의 목적에 맞게 수정, 보강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 참조사이트별 접속한 페이지를 확인하시려면, 참조 사이트별 랜딩페이지 반송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검색엔진/검색어별 접속한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검색엔진별 랜딩페이지 반송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