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제품(서비스) |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리포트 정의
장바구니/관심상품 TOP50 상품을 이미지 형태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리포트 설명
장바구니에 담기거나, 찜한 관심상품의 TOP50 상품 중에서 실제 결제/주문으로 이어진 상품과 중간에 포기되어 버려진 상품으로 분류한 리포트입니다.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이 ‘조회수-주문율’의 관계를 살폈다면, 이 리포트는 ‘장바구니(주문의지)-주문여부’를 살펴서, 최종적으로 고객의 지갑이 열리게 하는 부분에 초점을 둡니다.
- 장바구니에서 살아남아 주문이 이루어지는 상품은 바로 주문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전면 배치, 뉴스레터, 모바일 환경의 상품광고(예: 카카오스타일 등)에 배치하여 ‘바로구매’를 유도하거나, 외부 상품광고로도 활용하면 유리합니다.
- 버려지는 상품은 어떤 요소가 부족해서 최종 결제되지 못하였습니다. ‘함께 팔리는 상품’리포트를 참고하시어 다른 상품과의 연관상품으로 노출 또는 묶음상품 구성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