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전환 > 커머스 > 동시구매상품
동시구매상품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리포트 정의
동일한 Session의 방문자가 2개 이상의 상품을 동시/연속으로 구매하였을 경우 해당 상품의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리포트 설명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세션(30분)이 유지되고 있는 동안 2개 이상의 상품을 주문하였을 경우 동시/연속구매라고 판단하여 구매한 상품리스트 및 구매가 이뤄진 횟수를 리포팅 합니다.
동일한 Session의 방문자가 2개 이상의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해당 상품들을 분석하여 서로 연관구매가 강한 상품에 대하여 서로의 상세페이지에 연결링크를 제공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옵션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 메뉴를 통해 전체 방문자 중 특정 회원층을 선택하여 해당 회원층의 동시구매 상품을 알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발송 혹은 이벤트, 기획전, 프로모션, 캠페인 활동후 어떤 회원층의 동시구매 상품 횟수가 증가하는지 파악하여 해당 회원층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동시구매한 횟수가 많을수록 상품간 크로스셀링 기회가 많은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서로 연관된 상품 또는 계절 및 유행에 따라 함께 구매되는 상품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A라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B라는 상품을 함께 구매할 확률이 높을 경우 묶음 판매, 할인혜택 등의 판매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주문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에 해당하는 환경변수의 설정이 선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서비스 이상에서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에 의한 주문의 검출,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다음 3개의 환경변수 설정을 함께 적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