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컨텐츠 > 페이지 > 마지막 접속페이지
마지막 접속페이지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정의
방문자가 마지막으로 본 페이지를 그 횟수에 따라 나열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본 리포트를 통해, 방문자가 어떤 내용을 확인한 후 웹사이트를 떠났는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접속페이지가 되는 경우는
a. 방문자가 방문목적을 달성하였을 경우
b. 더이상 내용을 찾을수가 없어 포기하는 경우
c. 내용이 많고 자세하여 상세히 세션(Session)종료시까지 읽거나, 페이지를 열어놓은채로 장시간 자리를 비운경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중 'a'의 경우 가장 바람직한 마지막 접속페이지이며, 'b', 'c' 의 경우는 문제가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 위 항목중 'b' 페이지가 동시에 처음접속페이지와 동일한 경우 웹사이트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내 웹페이지 분석코드가 한페이지에만 삽입된 경우 및 단독 이벤트 페이지인 경우는 제외) 이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가 처음 접속하자 마자, 웹사이트에 실망을 느끼고 바로 떠난 경우로서 가장 안좋은 경우입니다.

- 'c'의 경우 매우 드물게 일어나는 경우이지만, 인기있는 컨텐츠 제공사이트의 경우 방문자가 내용에 집중하다가 점심식사등 기타 이유로 자리를 비우거나 하여 세션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매우 드믄 경우이므로 이 경우는 제외합니다.


리포트 활용

- 마지막 접속 페이지 리포트와 비교하여, 처음 접속한 페이지에서 바로 사이트를 떠난 경우라면 페이지의 내용을 방문자의 목적에 맞게 보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의사항
-
마지막 접속페이지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가 브라우저를 닫거나, 타사이트로 이동하거나, 사이트내에서 30분이상의 시간동안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분석될 수 있습니다.


참고
-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처음 접속한 페이지를 보시려면 처음 접속페이지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