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정의
쇼핑광고 매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본 리포트는 현재 광고매체 또는 구좌단위로 상태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직접방문자]로만 리포팅합니다.
①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② 각 매체별 최근 5시간 방문수/매출액
③ (괄호 숫자) 비교수치인 최근 2주동안의 동일요일&동일시간대 평균 방문수/매출액
④ 오늘 현재까지 방문수/매출액 합계
리포트 활용
- 방문수가 2시간 연속하락하거나, 동일요일의 평균보다 20%이상 하락 시 배경색으로 표시해 드리므로, 광고상태를 빠르게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 리포트를 열어 놓지 않더라도, 매시간 광고상태를 담당자님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메일설정방법: 상단 [서비스관리] → 왼쪽 [진단보고서 받기]에서 메일 설정 가능합니다. 스마트MD의 경우, 총 3가지의 보고서를 발송해 드립니다.)
[☞진단보고서 받기]
- 최종 쇼핑광고의 성과는 [광고별 성과 > 쇼핑광고 성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수집기준
아래와 같이 쇼핑광고매체를 리포팅하며, 자동분석 가능한 광고매체를 수시로 패치해 드립니다.
만약, 자동분석이 안되는 광고매체이거나 수치차이가 많을 경우, [쇼핑광고 분석URL]을 생성하여 배포해 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쇼핑박스 (by Referrer))
- 트렌드상품, MAN, 트렌드A, 트렌드B, 몰명링크의 방문자 합산되어 자동 분석됩니다.
- 각 상품 단위로 또는 구좌 단위로 모니터링하고자 하실 경우,
[쇼핑광고 분석URL]을 생성하여 배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트렌드상품)
- 네이버 (트렌드A)
- 네이버 (트렌드B)
- 네이버 (몰명링크)
- 네이버 (MEN)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지식쇼핑 (by Referrer))
- 쇼핑박스, 네이버 페이를 제외한 모든 쇼핑 방문자 합산되어 자동 분석됩니다.
- 각 상품 단위로 또는 구좌 단위로 모니터링하고자 하실 경우,
[쇼핑광고 분석URL]을 생성하여 배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CPS광고)
- 다음 (쇼핑박스 (by Referrer))
- 1탭 썸네일, 패션탭 썸네일, 브랜드탭 썸네일의 방문자 합산되어 자동 분석됩니다.
- 각 상품 단위로 또는 구좌 단위로 모니터링하고자 하실 경우,
[쇼핑광고 분석URL]을 생성하여 배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 (1탭 썸네일)
- 다음 (패션탭 썸네일)
- 다음 (브랜드탭 썸네일)
- 다음 (쇼핑트렌드 (by Referrer))
- 다음 (쇼핑하우 (by Referrer))
- 쇼핑박스, 쇼핑트렌드를 제외한 모든 쇼핑 방문자 합산되어 자동 분석됩니다.
- 각 상품 단위로 또는 구좌 단위로 모니터링하고자 하실 경우,
[쇼핑광고 분석URL]을 생성하여 배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 (오늘만 특가)
- 다음 (프리미엄랭킹)
- 다음 (신상히트예감)
- 다음 (감각코디법)
- 다음 (스타일BOOK)
- 다음 (추천소호몰)
- 다음 (프리미엄소호)
- 다음 (추천ITEM)
- 다음 (인기소호몰)
- 다음 (포커스온 소호)
- 다음 (쇼핑트렌드)
- 다음 (it소호)
- 다음 (핫딜)
- 다음 (플러스샵)
- 네이트 (쇼핑박스 (by Referrer))
- 쇼핑박스의 방문자 합산되어 자동 분석됩니다.
- 구좌 단위로 모니터링하고자 하실 경우,
[쇼핑광고 분석URL]을 생성하여 배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트 (쇼핑박스)
- 네이트 (쇼핑 (by Referrer))
- 쇼핑박스 광고 제외한 모든 쇼핑 방문자 합산되어 자동 분석됩니다.
- 각 상품 단위로 또는 구좌 단위로 모니터링하고자 하실 경우,
[쇼핑광고 분석URL]을 생성하여 배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트 (패션나우)
- 네이트 (오늘만특가)
- [쇼핑광고 분석URL]을 생성하여 배포해 주시기 바랍니다.
[☞쇼핑광고 분석URL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