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마케팅캠페인 > 캠페인 별 특성 > 캠페인별 주문상품
캠페인별 주문상품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_TRK_CC

리포트 설정방법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리포트 정의
캠페인별 주문상품 리포트는 각 주문상품별 주문수량/매출액 을 캠페인(Campaign)별로 필터링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캠페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주문의 상품별 주문수량 및 매출액을 캠페인별로 보여줌으로써,
각 캠페인별로 어떠한 상품이 많이 주문되었는지에 대한 주문수 및 매출액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 캠페인이 종료된 이후라도, 지정한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캠페인코드 사용시 _L_ 파라미터 - 캠페인 분석 - commerce 참고)까지 방문에 의한 주문이 있다면, 해당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로 측정됩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캠페인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조회할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각 캠페인 중 어떤 캠페인이 가장 효과적으로 주문을 유도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캠페인을 통한 주문에서 특정상품이 차지하는 주문건수 및 매출액의 비율을 통하여 특정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방문자가 주로 관심을 보이는 상품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새로운 이벤트 및 캠페인 기획시 중요한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1. 리포트 매니저에서 캠페인을 등록하고 해당 생성된 캠페인코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 캠페인 분석을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항목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코드의 등록방법과 캠페인코드의 활용방법은 각 해당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환경변수 설정 기본 규칙


2. 캠페인 코드 등록단계 없이 사용자가 임의의 코드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_C_ 변수명을 사용하셔야 하며, 캠페인 코드 선배포시 코드값의 형식은 10만 이상 ~ 1억 미만의 값으로 1씩 증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http:// yoursite.co.kr/?_C_=100001(임의의 숫자)

3.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PI 값을 주문완료 페이지( _TRK_PI = "ODR" )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_TRK_PI 값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OA (상품금액), _TRK_OP (상품명) ,_TRK_OE (상품수량) 값을 주문완료 페이지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설정방법은 아래의 항목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유의사항
-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의 측정은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에 의해 검출되므로 _TRK_PI 의 값의 설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참고

캠페인별 주문 추세
캠페인별 주문당 비용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