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컨텐츠 > 페이지 > 인기있는 디렉토리/메뉴
인기있는 디렉토리/메뉴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정의
웹사이트의 물리적인 디렉토리별 페이지뷰,순수페이지뷰를 페이지뷰가 많은 순으로 정렬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어떤 웹페이지를 포함한 디렉토리/메뉴에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보았는가를 알 수 있습니다.

본 리포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의 웹페이지들이 해당 목적에 맞도록 분류되어 있다는 가정이 성립되어야 합니다. 예를들면 다음과 같이 웹사이트가 구성된 경우입니다.

ex) 로그인관련 웹페이지는 /login/ 이하 디렉토리에 위치
회사소개관련 웹페이지는 /company/ 이하 디렉토리에 위치
서비스 소개관련 웹페이지는 /services/ 이하 디렉토리에 위치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웹페이지 성격에 따라 디렉토리를 구분하여 구축되므로, 대부분의 웹사이트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옵션 설정 메뉴의 '디렉토리 메뉴명지정' 기능을 사용하시면 각 디렉토리별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사이트 메뉴기반 분석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디렉토리로 구분이 모호하거나, 마케터/사용자 측면에서 이해하기 쉬운 동적컨텐츠 분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비즈니스 서비스를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 비즈니스의 컨텐츠/상품 카테고리 분석을 이용하시면 유연한 DB연동 데이터에 의한 동적 컨텐츠/메뉴 분석이 가능합니다.

* 2010.05.06 부터 리포트의 속도 개선을 위하여 수집된 URL을 시간당 2000건의 데이터만 정의하며, 2000개 이하 데이터는 기타항목으로 수집합니다.


리포트 활용
- 어떤 디렉토리/메뉴 가 가장 많이 보여지는가를 통해 방문자의 관심 성향을 알 수 있습니다.
- 많이 보여지는 디렉토리/메뉴 의 특성을 분석하여 웹사이트 전체적인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이 보여지는 순서대로 디렉토리를 분석하면 대략적인 방문자들의 관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클릭스트림(Click Stream)과는 다른, 방문자의 관심도에 따른 네비게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TIP
- 디렉토리 명을 클릭하면 이하 디렉토리 및 웹페이지의 관심도를 나타내는 리포트로 파고들어가게 됩니다.( Drill Down)


참고
- 방문자의 네비게이션관련은 네비게이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자가 각 페이지에 할애한 시간에 대한 분포는 서핑/체류 시간(페이지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컨텐츠 중심의 동적연동 페이지에 대한 분석은 인기 카테고리, 상품/브랜드, 상품/브랜드 순수페이지뷰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