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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특성별 인기 카테고리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비지니스에디션(레벨) 이상  

환경변수 적용

_TRK_CP



리포트 정의
컨텐츠/카테고리별 순수페이지뷰수를 회원특성별로 필터링하여 분석할 수 있도록 제공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일반적인 파이(원)형태의 그래프와 동일하므로 화면없이 설명드립니다.
- 파이그래프는 처음에 컨텐츠/카테고리의 처음 단계(1레벨)까지만 그 점유비율을 나타냅니다.
- 파이그래프 하단에는 현재 컨텐츠/카테고리의 레벨 및 위치가 "카테고리구분: 최상위>쇼핑몰>바지" 와 같은 형식으로 나타나며,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레벨로 이동됩니다.
- 리포트의 리스트항목에는 해당내용의 점유비율이 높은순서부터 차례대로 리스트되어 나타납니다.
- 리포트의 리스트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컨텐츠/카테고리 이하의 컨텐츠/카테고리만을 나타내는 리포트로 전환됩니다.
(레벨1 --> 레벨2 --> 레벨3 --> ...... 식으로 Drill Down형식으로 파고들게 됩니다.)


리포트 옵션

- 회원 특성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각 상품에 대한 상품관심도 (즉 조회수, 순수페이지뷰수, 체류시간, 순수페이지뷰당 체류시간)와 전체 상품 대비 기여도(점유율) 및 회원 특성(ex:연령대 등) 별로 순수페이지뷰수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특성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컨텐츠/카테고리에 대한 순수페이지뷰수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 본 리포트는 해당 컨텐츠/카테고리 페이지에 _TRK_CP 값이 할당되어 있어야 분석됩니다.

* 실제로는_TRK_CP 의 값이 아래와 같이 하드코딩되지 않으며, 변수의 값을 할당하게 됩니다.
할당예시 1- 쇼핑몰내 청바지만 리스팅되는 화면에서 ) _TRK_CP = "/쇼핑몰/의류/청바지";
할당예시 2- 쇼핑몰내 여러 의류를 포함하는 화면에서 ) _TRK_CP = "/쇼핑몰/의류";
할당예시 3- 쇼핑몰의 첫페이지에서 ) _TRK_CP = "/쇼핑몰";
할당예시 4- 웹사이트의 고객지원내 FAQ 페이지에서 ) _TRK_CP = "/고객지원/FAQ";

* 자세한 _TRK_CP 값의 할당방법은 _TRK_CP 값의 설정( Contents Path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활용
- 회원특성 옵션을 선택하여 특정 컨텐츠/카테고리를 주로 방문한 방문자의 회원특성은 어떠한지를 분석하여 해당 컨텐츠/카테고리를 주로 방문하는 회원특성에 맞게 수정 또는 기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컨텐츠/카테고리 순수페이지뷰수를 통하여, 웹사이트내의 컨텐츠, 메뉴, 상품카테고리가 어느 정도의 방문자(Visit)에 의해 읽혀지는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인기있는 컨텐츠, 메뉴, 서비스, 상품카테고리를 선정하여 그 내용과 상품을 강화하거나 하여 웹사이트의 품질, 집중도 및 상품노출수와 매출을 높이기 위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각각의 컨텐츠/카테고리 하위에 또다른 컨텐츠/카테고리가 존재할 경우 리포트의 개별 컨텐츠/카테고리명을 클릭하여 하위 컨텐츠/카테고리에 대한 리포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본 리포트는 _TRK_CP 값이 할당된 웹페이지 분석코드로 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고합니다.
따라서, 웹페이지 분석코드내의 _TRK_CP 값이 지정되지 않은경우는 리포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참고
특정 상품별, 전체상품별, 상품공급사별 추세는 다음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브랜드
상품/브랜드 조회 추세
상품/브랜드 순수페이지뷰
상품/브랜드 순수페이지뷰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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