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전환 > 커머스 > 재구매 간격별 주문/매출액
재구매 간격별 주문/매출액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리포트 정의
재구매 간격은 웹사이트에서 처음 구매한 방문자가 다시 재구매 하였을 경우, 재구매까지 소요된 기간별로 그 분포를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구매자가 웹사이트의 유료 컨텐츠 및 상품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포트의 특성상 막대그래프형식이 아닌 파이그래프 형식으로 나타냅니다.
구매 간격은 소요된 일(day)의 수로 나타내며, 처음구매, 7일이내 재구매, 15일이내 재구매, 30일이내 재구매, 60일이내 재구매, 90일이내 재구매, 91일 이상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리포트 옵션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 메뉴를 통해 전체 방문자 중 특정 회원층을 선택하여 해당 회원층의 재구매 간격을 알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이메일 발송 혹은 이벤트, 기획전, 프로모션, 캠페인 활동 후 어떤 회원층 재구매수가 증가하는지 파악하여 해당 회원층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실 수 있습니다.
- 재구매 주문수가 많을수록 고객이 주문을 통한 만족도 및 신뢰도가 높다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 마케팅(캠페인)에 의해 처음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재구매수의 비중이 일시적으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전의 재구매의 수를 회복하게 되면, 처음 구매자가 단골 구매자로 전환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환경변수 설정
주문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에 해당하는 환경변수의 설정이 선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서비스 이상에서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에 의한 주문의 검출,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다음 3개의 환경변수 설정을 함께 적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