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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키워드별 주문/매출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리포트 설정방법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CPC 광고를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에 한하여 CPC광고 키워드별 방문수, 주문수, 방문당주문율, 매출액, 방문당매출액, 주문상품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CPC광고 프로그램의 어떤 키워드를 통한 방문자가 얼마나 주문을 하고 매출을 일으키는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CPC광고 프로그램에 의한 방문자는 쿠키(Cookie) 값을 통해 어떤 CPC광고를 통한 방문자인지가 구분되며, 이 구분이 유효한 기간은 기본적으로 14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C광고 프로그램을 통한 방문자가 14일 이내 다시 사이트를 찾아서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이 주문은 CPC광고 프로그램의 효과로 측정되게 됩니다.
이때 방문자가 CPC광고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할 당시 사용된 CPC광고 등록 키워드별로 주문 및 매출을 분석하여 어떤 키워드가 주문 및 매출로 많이 연결되는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주문, 매출이 일어난 키워드 및 광고매체 별 주문 상품을 함께 표시해줍니다. (2016년3월9일부터 제공)
* 본 리포트에서 키워드에 의한 방문수는 해당 방문자의 재방문을 포함한 값입니다.
구글 키워드의 경우 CPC 광고 분석코드가 없는 키워드의 경우 [autotag]로 표기되던 키워드가 구글검색광고 구글 이미지/배너광고의 경우 구글디스플레이광고로 구분하여 표기됩니다.(2011년 10월 12일 오전10시부터 제공)
* 본 리포트의 데이터는 직접전환과, 간접전환 데이터를 별도로 분류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2016년1월29일부터 제공)


리포트 활용
- 실제 주문/매출로의 전환율이 높은 CPC광고 키워드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 캠페인분석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접속경로 Referrer(이메일/광고/제휴페이지 등)를 캠페인별로 통합하여 분석하는것에 반하여, 본 리포트는 별도의 캠페인의 설정 및 캠페인코드의 활용 없이 CPC광고 키워드만을 기준으로 자동적으로 분석을 수행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미처 캠페인으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캠페인에 의한 분석이 필요없는 경우, 편리하게 캠페인에 준하는 간단한 결과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단, 캠페인분석과 달리 비용관련 정보가 없기때문에 ROI 등의 정보는 계산해내지 못합니다.


주문/매출이 일어난 키워드 및 광고매체별 주문한 상품 데이터를 확인하여 키워드 광고 문구 수정 및 키워드 광고 운영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수 있으며 이를통해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설정 * 이 작업은 사이트 내 소스 수정 및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한 내용으로, 개발 지식이 있는 개발 담당자가 필요합니다.
1.이번 리포트 업그레이드로 기존 커머스 이상에서 제공되었던 리포트가 금액관련 부분을 제외한 (재)방문수, 주문수, 방문당 주문율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리포트설정 > 전환단계 시나리오 > 전환페이지설정에서 회원가입완료 페이지, 주문완료 페이지 URL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커머스 이상
주문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에 해당하는 환경변수의 설정이 선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서비스이상에서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에 의한 주문의 검출,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다음 3개의 환경변수 설정을 함께 적용하셔야 합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유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참고
CPC 키워드별 회원등록
CPC 프로그램별 키워드 주문/매출
CPC 프로그램별 키워드 회원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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