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정의
검색엔진 방문 중 유료검색 방문과 자연검색 방문 비율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유료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CPC/CPM과 같은 유료 검색어를 통한 방문수입니다.
- 자연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유료검색을 제외한 방문수입니다.(예 : 웹문서)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는 2009년 3월 1일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이 2009년 3월 1일 이전이 포함 될 경우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의 합이 전체 방문자수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데이터의 추세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방문의 추세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유료검색 방문과 자연검색 방문 비율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과 자연검색 방문을 비교하여 온라인 마케팅, 또는 SEO 에 대한 대략적인 현황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유료검색 방문의 경우 레퍼러(Referrer)를 통해 분석되며 광고 코드 유무에 따라 결정 됩니다. (분석 가능한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구글 애즈워드, 리얼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검색광고 입니다. 설정 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의 추세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방문의 추세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었더라도 광고 분석 코드가 적용되지 않으면 유료검색 방문수가 분석 되지 않습니다.
- 자연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 방문수중 CPC/CPM 과 같은 유료검색 방문수를 제외한 방문수입니다.
참고
- CPC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C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M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