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검색엔진 > 유료검색 방문 VS 자연검색 방문
유료검색 방문 VS 자연검색 방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설정방법 정액제 광고 분석 URL 생성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검색엔진 방문 중 유료검색 방문과 자연검색 방문 비율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유료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CPC/CPM과 같은 유료 검색어를 통한 방문수입니다.
- 자연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유료검색을 제외한 방문수입니다.(예 : 웹문서)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는 2009 3 1일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이 2009 3 1일 이전이 포함 될 경우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의 합이 전체 방문자수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데이터의 추세아이콘을 추세 클릭하면, 해당 방문의 추세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유료검색 방문과 자연검색 방문 비율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과 자연검색 방문을 비교하여 온라인 마케팅, 또는 SEO 에 대한 대략적인 현황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유료검색 방문의 경우 레퍼러(Referrer)를 통해 분석되며 광고 코드 유무에 따라 결정 됩니다. (분석 가능한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구글 애즈워드, 리얼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검색광고 입니다. 설정 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의 추세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방문의 추세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었더라도 광고 분석 코드가 적용되지 않으면 유료검색 방문수가 분석 되지 않습니다.
-
자연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 방문수중 CPC/CPM 과 같은 유료검색 방문수를 제외한 방문수입니다.


참고

- CPC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C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M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