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모바일배너 > 광고명별 회원/주문/매출
광고명별 회원/주문/매출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제공되는 리포트 광고명별 회원/주문/매출


리포트정의
모바일 배너광고를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에 한하여 각 광고의 매체별 방문수, 반송률, 회원가입수, 신청/예약수, 주문수, 매출액을 광고별로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설명
모바일 배너광고 매체의 어떤 배너를 통해 방문자가 얼마나 회원가입을 하고 주문과 매출을 일으키는지를 집행중인 광고명별로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모바일 배너광고 매체로 유입된 방문자는 쿠키값을 통해 어떤 모바일 배너광고를 통한 방문자인지가 구분되며, 이 구분이 유효한 기간은 기본적으로 14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배너광고 매체를 통한 방문자가 14일 이내에 다시 사이트를 찾아서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이 주문은 모바일 배너광고 매체의 효과로 측정하게 됩니다. 이때 방문자가 모바일 배너광고 매체를 통해 사이트를 방문할 당시 클릭한 광고별로 주문 및 매출을 분석하여 어떤 배너가 주문 및 매출로 많이 연결되는 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본 리포트에서 광고명에 의한 방문수는 해당 방문자의 재방문을 포함한 값입니다.

리포트활용
-본 리포트를 통해 실제 주문/매출로의 전환율이 높은 모바일 배너광고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분석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접속경로 Referrer(이메일/광고/제휴페이지 등)를 캠페인별로 통합하여 분석하는 것에 반하여, 본 리포트는 별도의 캠페인 설정 및 캠페인코드의 활용 없이 검색엔진(Search Engine)만을 기준으로 자동적으로 분석을 수행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미처 캠페인으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캠페인에 의한 분석이 필요없는 경우, 편리하게 캠페인에 준하는 간단한 결과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캠페인분석과 달리 비용관련 정보가 없기 때문에
ROI 등의 정보는 계산해내지 못합니다.

리포트옵션
1. 광고유형, 광고명, 광고매체별로 클릭수, 반송수 지표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설정
1.스탠다드 이상
스탠다드 레벨에서는 금액관련 부분을 제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의 내용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리포트 설정 > 전환단계 시나리오 > 스탠다드용 기본 전환설정에서 회원가입완료페이지, 주문완료 페이지, 신청/예약완료페이지 URL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비즈니스 이상
비즈니스 레벨에서는 _TRK_PI 값을 태깅하여 회원가입수, 주문수, 신청/예약수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_TRK_PI 값 설정 (Page Identity)

3. 커머스이상
주문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에 해당하는 환경변수의 설정이 선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서비스 이상에서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에 의한 주문의 검출,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다음 3개의 활경변수 설정을 함께 적용하여야 합니다.
_TRK_OA 값의 설정(Ordered Amount)
_TRK_OP 값의 설정(Ordered Products)
_TRK_OE 값의 설정(Ordered EA.)

유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