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스마트 MD > 광고별 성과 > 쇼핑광고 성과
쇼핑광고 성과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정의
쇼핑광고 매체의 광고성과를 3가지 기준으로 평가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② 3가지 기준으로 성과 평가 (내부 기준에 따라 선별적으로 평가하시거나, 여러 기준을 복합적으로 평가하셔도 됩니다.)

※ 직접성과 : 내 사이트 방문 당시의 광고에만 성과 평가
※ 기여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만큼 1/n 하여 평가
※ 중복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에 동일한 전환수/금액 평가


리포트 활용
- [반송률]은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였으나, 첫번째 페이지만 보고 떠나는 비율입니다.
쇼핑광고 매체의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상품광고의 작은 썸네일(Thumbnail) 이미지와 실제 상품과의 이미지 품질차이가 매우 크거나,
또는 지나치게 충동 클릭을 유발하는 문구로 광고를 하였으나 기대만큼의 내용이 실제 웹페이지에서 보여지지 않는 경우 높게 나타납니다.
첫번째 페이지 즉 랜딩페이지 컨텐츠 및 디자인 정비를 통해 내 사이트의 다른 정보를 더 보고 가게 하여 반송률은 낮추고, 성과는 높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