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제품(서비스) |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환경변수 적용
|
_TRK_PI, _TRK_PN, _TRK_OP
|
리포트 정의
상품별 반복조회수, 상품정보 읽는 시간을 기준으로 관심도 높은 상품을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리포트 설명
상품의 관심도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추출하여 상품구성의 힌트를 드리는 리포트입니다.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 ‘함께 팔리는 상품’ 리포트와 함께 참조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별 반복조회수’, ‘상품정보를 읽는 시간’과 같이 기존 웹로그분석에서 제공하지 않던 지표를 도입함으로써, 좀 더 상품을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하여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상품명, 반복조회수, 상품정보 읽는 시간, 장바구니 담긴 수, 주문수량, 매출액 항목의 정렬버튼을 클릭하여 오름/내림차순으로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 ‘반복조회수’는 방문자가 한번 방문하여 사이트를 떠나기 전까지 반복해서 해당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를 본 횟수입니다. 반복조회수가 높다는 것은 상품의 정보를 여러 번 확인했다는 의미이며 관심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상품정보 읽는 시간’은 해당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에 체류한 시간입니다. 반복조회수가 다소 낮더라도 상품 상세보기 체류시간이 많으면 그 만큼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관심도가 높지만 주문수나 매출액이 낮은 경우에는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 리포트의 주문율이 낮은 상품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격/쿠폰/상품묶음/상품이미지교체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