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광고일반 > 간편 광고분석
간편 광고분석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설정방법 간편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URL뒤에 파라미터를 추가하여 해당 URL을 통한 페이지뷰수를 분석하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별도 광고분석코드의 사용없이 즉각적이고 빠른 광고분석(방문경로측정위주)을 시작하기 위해 제공되는 리포트입니다.
스탠다드의 광고분석코드(이미지/플래시) 및 커머스의 캠페인분석에 비하여 리포팅되는 정보의 수준은 낮지만, 별도의 코드 등록절차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 광고분석 리포트로서 매우 유용합니다.

간편광고분석 리포트는 외부사이트(또는 이메일내 링크)에서 귀사의 웹사이트로 접속할 때 URL뒤 파라미터를 근거로 하여 판단합니다. URL뒤 파라미터명은 정해져 있으며, 파라미터의 값은 사용자가 임의로 정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관련해서는 간편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결과는 "광고명(또는 키워드명)"으로 그 순수페이지뷰수를 기준으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 접속횟수가 아닌 방문수(세션, Session)로 리포팅됨에 유의하십시오.


리포트 옵션
선택한 라인까지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리포트 활용
* 오버추어 등 CPC광고와 함께 사용
구글애즈 또는 오버추어에서 홈페이지 주소 등록시 다음과 같이 키워드명 등을 추가할 경우 명시적으로 해당 키워드에 의한 접근을 분리하여 본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의 예) http://www.yourdomain.com/?source=adwords&logger_kw=mykeyword
- 위 "mykeyword" 부분은 귀하께서 판별할 수 있는 임의의 문자열입니다.

* 캠페인코드의 동시적용
'로거 커머스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경우 캠페인코드를 함께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ex5) ...(생략)...yourdomain.com/?logger_kw=광고명칭&_C_=0000
이 경우 0000 은 커머스 서비스에 등록된 캠페인 코드번호이며,
해당 광고를 통한 방문자를 캠페인 대상으로 처리하여, 고급분석 리포트를 생성하게 됩니다.


유의사항

1. 사이트 첫 페이지에서 리다이렉션이 일어나는 경우
접속하게 되는 홈페이지가 다른 페이지로 HTTP 리다이렉션(Redirection) 또는 Meta Refresh 또는 JavaScript 의 document.location 등을 이용하여 다른 페이지로 자동이동시킨다면, "간편 광고분석"을 위해 추가한 파라미터를 유실하게 되며, 올바른 측정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 및 제휴사 등에 등록 및 제공하실 URL은 실제 페이지가 나타나는 주소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ex) 귀사의 웹사이트 "test.com" 에 접속시 자동으로 "test.com/main/main.html" 로 이동하게끔 되어 있다면,
홈페이지 주소는 "test.com/?logger_kw=광고명칭" 이 아닌 "test.com/main/main.html?logger_kw=광고명칭" 로 하셔야 합니다.
* 물론 해당 홈페이지에는 로그분석 코드가 삽입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귀사의 웹페이지가 다른 페이지로 자동 이동시키는지 여부는 https://logger.co.kr/tools/getSource.tsp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신 후 나타나는 HTTP 통신 내용 및 HTML소스에서
"Location:" 또는 "meta refresh" 또는 "location = " 등의 내용이 나타날 경우 강제 이동시키는 페이지입니다.


참고
CPC 광고 방문
CPC 광고 방문자/클릭 상세
이메일/배너 광고 진행 상태
이메일/배너 노출수 추세
이메일/배너 클릭수 추세
이메일/배너 클릭율 추세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