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정의
URL뒤에 파라미터를 추가하여 해당 URL을 통한 페이지뷰수를 분석하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별도 광고분석코드의 사용없이 즉각적이고 빠른 광고분석(방문경로측정위주)을 시작하기 위해 제공되는 리포트입니다.
스탠다드의 광고분석코드(이미지/플래시) 및 커머스의 캠페인분석에 비하여 리포팅되는 정보의 수준은 낮지만, 별도의 코드 등록절차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 광고분석 리포트로서 매우 유용합니다.
간편광고분석 리포트는 외부사이트(또는 이메일내 링크)에서 귀사의 웹사이트로 접속할 때 URL뒤 파라미터를 근거로 하여 판단합니다. URL뒤 파라미터명은 정해져 있으며, 파라미터의 값은 사용자가 임의로 정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관련해서는 간편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결과는 "광고명(또는 키워드명)"으로 그 순수페이지뷰수를 기준으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 접속횟수가 아닌 방문수(세션, Session)로 리포팅됨에 유의하십시오.
리포트 옵션
선택한 라인까지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리포트 활용
* 오버추어 등 CPC광고와 함께 사용
구글애즈 또는 오버추어에서 홈페이지 주소 등록시 다음과 같이 키워드명 등을 추가할 경우 명시적으로 해당 키워드에 의한 접근을 분리하여 본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의 예) http://www.yourdomain.com/?source=adwords&logger_kw=mykeyword
- 위 "mykeyword" 부분은 귀하께서 판별할 수 있는 임의의 문자열입니다.
* 캠페인코드의 동시적용
'로거 커머스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경우 캠페인코드를 함께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ex5) ...(생략)...yourdomain.com/?logger_kw=광고명칭&_C_=0000
이 경우 0000 은 커머스 서비스에 등록된 캠페인 코드번호이며,
해당 광고를 통한 방문자를 캠페인 대상으로 처리하여, 고급분석 리포트를 생성하게 됩니다.
유의사항
1. 사이트 첫 페이지에서 리다이렉션이 일어나는 경우
접속하게 되는 홈페이지가 다른 페이지로 HTTP 리다이렉션(Redirection) 또는 Meta Refresh 또는 JavaScript 의 document.location 등을 이용하여 다른 페이지로 자동이동시킨다면, "간편 광고분석"을 위해 추가한 파라미터를 유실하게 되며, 올바른 측정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 및 제휴사 등에 등록 및 제공하실 URL은 실제 페이지가 나타나는 주소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ex) 귀사의 웹사이트 "test.com" 에 접속시 자동으로 "test.com/main/main.html" 로 이동하게끔 되어 있다면,
홈페이지 주소는 "test.com/?logger_kw=광고명칭" 이 아닌 "test.com/main/main.html?logger_kw=광고명칭" 로 하셔야 합니다.
* 물론 해당 홈페이지에는 로그분석 코드가 삽입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귀사의 웹페이지가 다른 페이지로 자동 이동시키는지 여부는 https://logger.co.kr/tools/getSource.tsp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신 후 나타나는 HTTP 통신 내용 및 HTML소스에서
"Location:" 또는 "meta refresh" 또는 "location = " 등의 내용이 나타날 경우 강제 이동시키는 페이지입니다.
참고
CPC 광고 방문
CPC 광고 방문자/클릭 상세
이메일/배너 광고 진행 상태
이메일/배너 노출수 추세
이메일/배너 클릭수 추세
이메일/배너 클릭율 추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