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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별 검색어 추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설정방법 정액제 광고 분석 URL 생성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서 웹사이트를 접속했을 경우, 방문자가 사용한 검색엔진별 검색어를 추출하여 그 추세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검색엔진별 검색어
리포트는 특정 기간 범위의 검색엔진별 키워드별 점유율 나타내는데, 본 리포트는 각 개별 검색엔진 및 키워드별 필터를 조합하여 방문수의 추세를 나타냅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CPC/CPM과 같은 유료 검색어를 통한 방문수입니다.
- 자연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유료검색을 제외한 방문수입니다.(예 : 웹문서)


리포트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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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하려는 검색엔진을 선택/변경이 가능하며 , 검색어를 선택/변경 하려면 '검색어선택'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2009년 2월 28일 네이트와 엠파스 통합으로 2009년 2월 28일 이후로 엠파스를 선택할 경우 데이터가 조회되지 않습니다.(2009년 2월 28일 이전 기존 데이터는 확인 가능합니다.)
2009년 7월 1일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검색엔진 통합으로 2009년 7월 1일 이후로 싸이월드를 선택할 경우 데이터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2009년 7월 1일 이전 기존 데이터는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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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의 '처음/재방문' 옵션 셀렉트 박스를 클릭하면 '처음' 혹은 '재방문'에 대한 데이터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필터링 기능은 2007 5 4일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을 2007 5 4일 이전으로 선택할 경우 필터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 리포트의 '자연/유료검색' 옵션 셀렉트 박스를 클릭하면 '자연검색 방문' 혹은 '유료검색 방문'에 대한 데이터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필터링 기능은 2009 3 1일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이 2009 3 1일 이전이 선택될 경우 데이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리포트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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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별 프로모션(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설명문변경 등)의 효과를 검색엔진별 및 키워드별 구분하여 그 추세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방문자가 검색엔진 등을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시 레퍼러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못하는 구조라면 본 리포트는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참고) 방문경로 검출 불가 문제 의 도움말을 참조하여 레퍼러 값이 정상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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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검색/ 자연검색 방문수는 전체 검색엔진 방문수의 세부 항목으로서, 유료검색/자연검색의 합은 전체 방문수와 같습니다. (조회 기간이 2009 3 1일 이전이 포함될 경우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의 합이 전체 방문수와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CPC/CPM 광고를 통해 유입된 방문수를 뜻합니다.
따라서 CPC/CPM 관련 리포트와 동일한 방법으로 분석되므로 'CPC/CPM 분석 URL 생성'을 해야 합니다.
(분석 가능한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구글 애즈워드, 리얼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검색광고 입니다. 설정 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검색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었더라도 광고 분석 코드가 적용되지 않으면 유료검색 방문수가 분석 되지 않습니다.
- 2014년 1월 14일 네이트 통합검색이 다음 통합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되어, 네이트 통합검색은 모두 '다음' 통합검색으로 분석되게 됩니다.


참고

- 검색 엔진
- 검색어
- 검색엔진별 검색어
- 검색어별 검색엔진
- CPC
광고 분석 URL 생성
- CPM
광고 분석 URL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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