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검색엔진 > 유료검색 방문 추세
유료검색 방문 추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설정방법 정액제 광고 분석 URL 생성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검색엔진 방문 중 유료검색 방문의 변화 추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검색엔진 방문 중 유료검색 방문 분석입니다.
(유료검색 방문수는 2009 3 1일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이 2009 3 1일 이전이 포함 될 경우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의 합이 전체 방문자수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CPC/CPM과 같은 유료 검색어를 통한 방문수입니다.


리포트 활용
- 검색엔진 방문 중 유료검색어를 통한 방문 추세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 CPC/CPM
광고를 통한 방문 추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유료 검색광고의 추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광고 방문이 하락 추세를 보인다면 추가적으로 CPM 광고별 키워드 분석, CPC 광고별 주문/매출 리포트 등등 세부 리포트를 확인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유료검색 방문수는 CPC/CPM 광고를 통해 유입된 방문수를 뜻합니다. 레퍼러(Referrer)를 통해 분석되며 광고 코드 유무에 따라 결정 됩니다. (분석 가능한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구글 애즈워드, 리얼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검색광고 입니다. 설정 관련해서는 CPC 광고 분석 URL 생성/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검색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었더라도 광고 분석 코드가 적용되지 않으면 유료검색 방문수가 분석 되지 않습니다.


참고
- 유료검색 방문 대비 자연검색 방문은 유료검색 방문 vs 자연검색 방문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C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C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M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