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마케팅캠페인 > 캠페인 효과 > 캠페인별 방문/회원가입/주문/매출 추세
캠페인별 방문/회원가입/주문/매출 추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_TRK_CC

리포트 설정방법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리포트 정의
각 캠페인(Campaign)의 의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한 횟수, 회원가입(수), 주문수, 주문을 통해 발생하는 매출액의 추세를 리포팅 합니다.


리포트 설명
본 리포트는 캠페인에 의한 방문자의 시간의 변화에 따른 방문수의 추세, 회원등록, 주문 수, 방문자의 주문을 통해 발생한 매출액의 추세를 보여드립니다.

캠페인을 통하여 방문, 회원가입, 주문, 매출액이 실제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에 대한 분석 및 여러가지 캠페인 중 어떤 캠페인이 항목별로(방문, 회원가입, 주문, 매출) 더 많은 효과가 있었는지에 대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러한 분석을 시간의 변화에 따라 분석하여 캠페인 시행 초기와 종료시점까지 어느 시점에서 효과가 많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하여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 본 리포트는 2011.03.25 캠페인별 방문 추세/ 캠페인별 회원등록 추세 /캠페인별 주문추세/캠페인별 매출추세 리포트를 통합하여 캠피인별 방문/회원가입/주문/매출 추세 하나의 리포트로 제공됩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 캠페인이 종료된 이후라도, 지정한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캠페인코드 사용시 _L_ 파라미터 - 캠페인 분석 - commerce 참고)까지 해당 캠페인에 의한 방문자에 의해 주문이 발생한다면, 해당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로 측정됩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캠페인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캠페인 선택 POPUP창을 통해 분석할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을 이용하여 원하는 회원특성에 대한 캠페인 방문수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기간 변화에 따른 캠페인별 방문수, 회원가입 수, 주문수, 매출액의 증감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각 캠페인 중 어떤 캠페인이 항목별의(방문, 회원가입,주문, 매출) 가장 많은 효과를 유도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을 통한 방문회원 분석을 통해 캠페인에 주로 관심을 보이는 회원특성군을 파악하여 회원들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회원특성을 선택하여 해당 회원특성을 가진 캠페인 방문수, 회원가입 수, 주문수, 매출액에 대한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증가, 회원가입, 주문유도,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한 마케팅 캠페인(ex: 세일 이벤트, 사은품이벤트 등)이라면, 본 리포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환경변수 설정
1. 리포트 매니저에서 캠페인을 등록하고 해당 생성된 캠페인코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 캠페인 분석을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항목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코드의 등록방법과 캠페인코드의 활용방법은 각 해당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환경변수 설정 기본 규칙


2. 캠페인 코드 등록단계 없이 사용자가 임의의 코드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_C_ 변수명을 사용하셔야 하며, 캠페인 코드 선배포시 코드값의 형식은 10만 이상 ~ 1억 미만의 값으로 1씩 증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http:// yoursite.co.kr/?_C_=100001(임의의 숫자)

3.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PI 값을 주문완료 페이지( _TRK_PI = "ODR" )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_TRK_PI 값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OA (상품금액), _TRK_OP (상품명) ,_TRK_OE (상품수량) 값을 주문완료 페이지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설정방법은 아래의 항목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유의사항
- 본 리포트는 시간대별 분석이 제공되지 않으며, 년-월별, 월-일별, 주-일별 리포트가 제공됩니다.
-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의 측정은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에 의해 검출되므로, _TRK_PI 의 값의 설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참고
캠페인별 방문당 비용
캠페인별 회원등록/등록율
캠페인별 회원등록당 비용
캠페인별 주문 추세
캠페인별 주문당 비용
캠페인별 비용대비 매출 ROI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