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행동패턴 > 클릭 이벤트 > 내부 클릭이벤트 분석(클릭수)
내부 클릭이벤트 분석(클릭수)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리포트 설정방법 내부 클릭이벤트 설정


리포트 정의
웹사이트 내의 링크에 대한 클릭수, 순수 클릭수, 회원가입 기여도, 주문기여도, 매출기여도를 분석하여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함수를 이용하여 내부 클릭이벤트의 클릭회수를 분석할 수 있으며, 해당 링크가 전환에 얼마만큼의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한 회원가입, 주문, 매출의 기여도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페이지에는 웹페이지 분석스크립트가 삽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 본 리포트에서 기여도는 방문자가 클릭한 링크마다 1/n 하여 부여합니다.
- 리포트 조회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위구분자[ (/), (:), (;), (.), (,) ]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설정관련해서는 내부 클릭이벤트 설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활용
내부 클릭이벤트가 얼마나 클릭되었는지 분석하여
- 페이지 내부 링크의 기능 활용도 측정
- 링크가 전환에 미치는 영향 및 기여도 분석
- 네비게이션/클릭스트림분석
- 특정 버튼이 얼마나 클릭되어 전환효과가 높은 배너가 무엇인지 (예: 이벤트 참여버튼 등)
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내부 클릭이벤트 분석기능은 웹페이지 내에 웹분석스크립트가 삽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웹분석스크립트 삽입이 어려운 외부사이트의 배너 및 링크 등에는 스탠다드 서비스의 광고분석 기능을 이용한 클릭 및 노출 분석을 이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내부 클릭이벤트 이름 &, ? 등의 특수문자를 사용하면 리포트에서 제대로 표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가 조회 됩니다.

참고
- 외부사이트로의 링크인 경우에는외부 유출링크 분석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운로드 링크의 분석은 파일 다운로드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 주문, 매출 기여도 데이터는 2015.02.27일 부터 제공됩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