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컨텐츠 > 페이지 > 인기있는 페이지
인기있는 페이지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리포트 정의
분석된 웹페이지의 페이지뷰가 높은 순서로 정렬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본 웹페이지와 해당 페이지의 순수페이지뷰를 알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략적인 웹사이트 내 컨텐츠의 관심도와 네비게이션의 추측이 가능합니다.

2009.06.12 방문방법에 대한 필드가 추가 되었으며 스탠다드 레벨이상부터 구분이 됩니다. (방문방법: 북마크, 웹사이트. 검색엔진, 메일)
* 2009.06.12 이전 기존 데이터에 대해서는 모두 북마크로 표시됩니다.


* 네비게이션(Navigation)관련 분석은 네비게이션 리포트 분야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0.05.06 부터 리포트의 속도 개선을 위하여 리포트의 페이지 URL 저장 갯수를 시간당 2,000건의 데이타만 저장하며, 2,000개 이하 데이터는 기타항목으로 수집합니다.

* 2010.05.10 이후부터 동적 페이지에 대한 데이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동적 페이지 분석을 원하신다면 동적 페이지 설정을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설정방법은 동적 페이지 설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활용
- 어떤 페이지가 많이 보여지는가를 통해 방문자의 관심 성향을 알 수 있습니다.
- 많이 보여지는 페이지의 특성을 분석하여 웹사이트 전체적인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 많이 보여지는 순서대로 페이지를 분석하면 대략적인 방문자들의 관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클릭스트림(Click Stream)과는 다른, 방문자의 관심도에 따른 네비게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페이지가 파라미터에 의하여 동적으로 연동되는 페이지인 경우, 링크를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정상적인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인기있는 페이지 리포트에서는 해당 페이지의 path와 파일명(확장자포함)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파라미터 등은 조회되지 않으므로 파라미터를 통하여 동적연동되는 페이지의 컨텐츠별 페이지뷰,방문수 분석은 '비즈니스 서비스' 이상에서의 인기 카테고리 리포트 및 상품/브랜드 리포트를 이용하면 각 물리적인 페이지 기준이 아닌 컨텐츠 기준으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TIP

- 페이지의 실제 타이틀명이 아닌 웹페이지/FILE의 URL로만 구분이 가능한 경우는 리포트 매니저의 상단 메뉴에서 '리포트 설정' > '컨텐츠' > '페이지명수정' 메뉴에서 직접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수정하여 리포트에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 회원가입안내, 상품소개, 상품리스트 등으로 수정.


참고

- 방문자의 네비게이션관련은 네비게이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자가 각 페이지에 할애한 시간에 대한 분포는 서핑/체류 시간(페이지별)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컨텐츠 중심의 동적연동 페이지에 대한 분석은 인기 카테고리, 상품/브랜드, 상품/브랜드 순수페이지뷰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