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컨텐츠 > 상품 > 상품/브랜드 추세
상품/브랜드 추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비지니스에디션(레벨) 이상  

환경변수 적용

_TRK_PN, _TRK_MF

리포트 설정방법 상품상세페이지 설정
브랜드/상품명 설정


리포트 정의
상품별 상세보기 페이지의 노출(페이지뷰) 수의 변화추세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해당하는 웹페이지에 _TRK_MK와 _TRK_PN 변수값을 셋팅하여 인기있는 상품이나 제조사의 노출수나 변화추세를 분석할수 있습니다.

- 시간변화에 따른 막대그래프는 해당 회사의 해당 제품이 노출된 숫자를 나타냅니다.
- 리포트 리스트 항목에는 해당기간 내의 제품노출 횟수를 나타냅니다.
- 특정 시간을 클릭할경우 시간범위 내의 상세한 변화추세 리포트로 전환됩니다.(시간변동)
- 우측상단의 "브랜드선택" 버튼 및 "상품선택"을 이용하여 특정 회사 또는 특정제품의 분석결과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설정->컨텐츠->상품상세페이지 설정, 브랜드/상품명 설정 메뉴를 통해 상품코드 파라미터 생성과 브랜드/상품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내용은 해당 메뉴에서 언제든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수정하실 경우 기존 분석 결과에 소급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상품상세페이지 설정, 브랜드/상품명 설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상품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특정 상품에 대한 상품상세 노출(페이지뷰) 수의 변화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특정 브랜드 상품별 상품상세 노출(페이지뷰) 수의 변화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분석결과의 측정값은 페이지뷰(Page View)를 기준으로 나타낸 값입니다.

상품상세보기 노출수의 변화추세를 통해서 전체제품일 경우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행동중 상품상세보기까지 유도되는 양을 파악할 수 있으며, 각 제품별 변화추세를 통해서 특정 상품이 어느정도 방문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특정)회사, 또는 제품의 노출횟수가 감소추세라면 : 트렌드에서 벗어났거나, 인기가 떨어진 상품으로, 상품을 내려야 합니다.
- (특정)회사, 또는 제품의 노출횟수가 증가추세라면 : 방문자들이 자주 보는 상품이므로, 메인에 내세워 빨리 찾아볼수 있게 하거나, 이벤트나 다양한 마케팅요소를 결합하여 매출을 올릴수 있도록 합니다.


환경변수 설정
- 분석코드 내 _TRK_PN 및 _TRK_MF 값을 웹페이지에 할당할 경우 분석되는 리포트입니다
- _TRK_PN 값의 할당방법은 _TRK_PN 값의 설정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_TRK_MF 값의 할당방법은 _TRK_MF 값의 설정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본 리포트는 리포트 설정에서 상품상세페이지 설정을 하시면 데이터가 수집되어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상품상세페이지만 설정하였을 경우 상품코드 값으로 데이터가 수집되므로 브랜드/상품명별로 데이터 수집을 원하실 경우에는 상품상세페이지 설정 후, 브랜드/상품명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기존의 _TRK_PN 및 _TRK_MF 값이 설정되어 있으면, 환경변수가 우선 적용되므로 _TRK_PN 와 _TRK_MF 값이 설정된 부분에 한해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고합니다.
따라서, 리포트 설정에 의한 데이터 수집을 원하실 경우에는 기존의 설정된_TRK_PN 와 _TRK_MF 값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_TRK_MF값의 설정없이 _TRK_PN 만 설정했을 때는 브랜드별 분석은 불가능 하지만, 제품의 순위는 분석될 수 있습니다.


참고

- 관련 리포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기 카테고리
회원특성별 인기 카테고리
상품/브랜드
상품/브랜드 방문
상품/브랜드 방문 추세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