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트래픽 > 충성도 > 재방문 횟수
재방문 횟수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리포트 정의
웹사이트를 방문한 총 방문횟수에 따라 구간별로 측정값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리포트를 생성하는 특정 시간구간대에 접속한 방문에 한하여, 재방문한 횟수를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재방문 간격 리포트 분석과는 달리, 방문횟수를 기준으로 접속하는 방문자중 웹사이트의 사용자가 어느 정도 웹사이트에 대한 의존도를 알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재방문 횟수가 높은 비중일 경우, 웹사이트에 신규방문자보다 기존방문자의 활동이 더욱 왕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별도의 신규회원/접속자의 유도를 위한 캠페인이 적은 사이트이지만, 특정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로서 커뮤니티의 성격이 강한 경우에 주로 나타납니다.
새로운 방문자 접속을 위한 캠페인등이 없는 경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차 기존 방문자가 감소할 위험이 있으므로, 신규방문자의 유도를 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 재방문횟수가 적은 사이트의 경우는, 캠페인등에 의해 초기 방문자를 많이 유치한 경우에 많이 나타납니다. 웹사이트의 운영이 시작 단계인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기 방문자를 계속 방문하도록 유도하여 웹사이트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합니다.


유의사항

- 재방문 횟수는 방문자의 브라우저에 쿠키설정을 통해서 저장된 후 웹사이트 접속시 추출되어 처리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웹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거나, 다른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그 방문자는 새로운 방문자로 인식됩니다.


참고
- 재방문 간격의 평균을 기준으로 한 분석은 평균 재방문 간격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