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제품(서비스) |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리포트 정의
인기상품과 함께 팔린 상품을 이미지 형태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리포트 설명
상품 주문수 기준으로 인기상품을 나열한 후, 연관되어 함께 팔린 상품을 한번에 보실 수 있도록 보여드리는 리포트입니다. 주요 상품과 타 상품과의 유사상품 성향, 연관 상품화 성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각 ‘주문율 향상’과 ‘주문단가 향상’의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에서 살아남아 주문이 이루어지는 상품은 바로 주문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전면 배치, 뉴스레터, 모바일 환경의 상품광고(예: 카카오스타일 등)에 배치하여 ‘바로구매’를 유도하거나, 외부 상품광고로도 활용하면 유리합니다.
- 함께 팔리는 상품 중 같거나 유사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묶어서 주문율을 높여보십시오. 고객이 떠나지 않고 맘에드는 상품을 쉽게 둘러 볼 수 있도록 하시면 주문율이 높아집니다.
(예: 흰 원피스와 유사 스타일/카테고리의 분석된 상품, 예: 아이보리 원피스, 같은 브랜드의 원피스)
- 다른 카테고리, 연관 카테고리의 상품을 묶어서 주문당 매출액(주문 객단가)를 높여보세요. 고객이 주문하려는 상품과 잘 어울리거나 함께 주문하면 유용한 상품을 패키지로 제시해보세요.
(예: 그늘막 텐트와 다른 카테고리의 분석된 상품, 예: 물놀이 보트, 랜턴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