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방문자 > 회원분석 > 캠페인/상품별 회원 ID 분석
캠페인/상품별 회원 ID 분석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환경변수 적용

_TRK_OA, _TRK_OP, _TRK_OE, _TRK_CC, _TRK_SX, _TRK_AG, _TRK_RK



리포트 정의
마케팅 캠페인에 의한 주문상품/브랜드의 특성과 해당 ID의 추출을 통한 상품별 주문 회원을 분석하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본 리포트에서는 회원검색 필터(성별, 회원특성, 주문상품수, 매출총액, 캠페인명, 주문상품)를 통해 분석된 회원상세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리포트에서도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의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리포트에서 회원상세를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각 회원 ID 추출 화면에서 ID를 클릭하여 해당 ID의 상세 히스토리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방문횟수별 서핑패턴, 방문횟수별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령대는 A,B,C,D,E,F,G의 7가지로 나누어 분류할 수 있고, 각각의 연령대에 대한 설정은 리포트설정 > 기타설정> 회원특성(연령대 등)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령대뿐만 아니라 웹페이지에서 _TRK_AG(회원연령) 할당되는 값에 따라 직업별,거주지별,업종별 등 필요에 맞게 분류하여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원의 직업을 7가지로 분류하여 연령대 사용자 정의에 설정하고, 각각의 직업에 해당하는 알파벳값(A,B,C,D,E,F,G 중 하나)을 웹페이지의 _TRK_AG(회원연령)값에 설정하면 연령대가 아닌
직업별 분류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성별은 남성,여성,기타의 항목으로 분류되며 '기타' 항목은 기업고객과 같이 성별을 구분할 수 없는 경우(_TRK_SX= "U")에 해당합니다.


리포트 활용

주요 고객에 대한 실제 상세내역을 파악하는 것은 고객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것이므로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캠페인별 주문상품/브랜드의 특성과 해당 ID의 추출을 통한 상품별 이벤트에 최적화된 Target 마케팅활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_TRK_SX 값의 설정( Members Gender - M,F,U )
_TRK_AG 값의 설정( Member Age - A,B,C,D,E,F,G )
_TRK_RK 값의 설정( UUID Reserved Key )


유의사항
- 환경변수 설정스크립트 내의 _TRK_AG(회원연령)값을 할당할 때 분석되므로, 환경변수를 웹사이트에 적용한 이후 회원이 사이트를 방문하여도 로그인하여 _TRK_AG(회원연령)값이 할당되지 않으면 회원연령대를 구분할 수 없게 됩니다.
- 환경변수를 웹사이트에 적용한 이후 로그인을 거쳐 _TRK_AG(회원연령)값이 할당된 경우에는 그 값이 회원 PC의 쿠키에 영구적으로 남아 이후 방문시에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회원연령대가 자동 인식되며 재로그인시에는 재할당되는 값으로 변경됩니다.


참고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주문 회원 ID 분석
전환/이탈 회원 ID 분석
중요페이지 경유 회원 ID 분석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