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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 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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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정의
KPI(주요성과지표, Key Performance Indicator)에 대한 주간 변화값과 변화율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그래프와 리스트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본 리포트는 110개의 주요성과지표(재방문자 대비 처음방문자 비율, 블로그/커뮤니티 처음방문자 점유율, 검색엔진 처음방문자 점유율, 캠페인 방문수 기여율, 방문당 평균 매출액 등)의 주간 변화값과 변화율을 나타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KPI(주요성과지표, Key Performance Indicator)에 대한 과거 추세와 현재의 값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주 대비 변화 값과 변화율의 증감과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챠트를 표현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항목에 대한 KPI 변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12주간 해당 KPI항목의 측정값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2) 변화값은 이번 주의 값에서 지난주의 값을 빼서 나타냅니다.

3) 변화율은 지난주에 비해 이번 주의 측정값이 어느 정도의 비율로 증가 또는 감소하였는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지난주의 측정값이 100, 이번 주의 측정값이 110일 경우 +10%로 표현됩니다.

4) 상태의 표현은 ‘위험’과 ‘좋음’으로 나뉘어 집니다. 지난주 값 대비 금주의 값이 각각 90%(지난주 대비 -10% 이하 감소) 이하일 때 ‘위험’, 110%(지난주 대비 10% 이상 증가) 이상일 때 ‘좋음’으로 나타납니다.

5) 코멘트영역에 KPI항목 변화에 대한 운영자 및 분석담당자의 의견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를 포함하여 인쇄하거나 코멘트가 포함된 리포트를 부계정 사용자가 조회할 경우 해당 기간에 대한 KPI항목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참고 : 각 측정값 옆의 괄호’()’내 값은 현재 측정값의 성장세가 이번주 까지 이어질 경우 예상되는 예측값 입니다. 예측값은 누적합산이 가능한 경우(예: 페이지뷰, 매출액 등)에만 표시됩니다.

TIP - 알람설정 기능을 통해 상태값을 이메일로 매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KPI(주요 성과지표)모니터링은 웹사이트의 운영목적과 개별 마케팅활동의 결과와 변화를 정기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따라서 KPI모니터링을 통해 변화가 감지될 때에는 해당 상세 분석리포트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KPI 모니터링 리포트는 정기(특히 주간) 웹사이트 운영 보고서 또는 특정 마케팅활동에 대한 성과보고서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코멘트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TIP - 화면 우측상단의 ‘리포트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면 관련 리포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설정
‘KPI 그룹 및 항목설정’ 을 이용하여 모니터링할 KPI그룹 및 항목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KPI 그룹 항목 설정, 알람 설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KPI모니터링 리포트는 ‘KPI항목별 목표관리 설정’ 없이도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
KPI 목표관리
KPI A/B 기간비교
KPI A/B 사이트/채널 비교


관련 자료

KPI 리포트 활용하기 (로거 추천 프레임 셋, AARRR)
성과 측정을 위한 KPI 리포트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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