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전환 > 커머스 > 참조도메인별 회원/주문/매출
참조도메인별 회원/주문/매출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리포트 정의
북마크(즐겨찾기), 외부참조링크(Referrer)를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의 각 참조(Referrer) 도메인(Domain Name)별 방문수, 주문수, 방문당주문율, 매출액, 방문당매출액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북마크, 외부참조링크(Referrer)도메인별 주문수, 방문수와 방문당주문율, 매출액, 방문당매출액을 리포팅합니다.
캠페인분석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접속경로 Referrer(이메일/광고/제휴페이지 등)를 캠페인별로 통합하여 분석하는 것에 반하여, "참조도메인별 회원/주문/매출 리포트"는 별도의 캠페인의 설정 및 캠페인코드의 활용 없이 참조도메인(Referrer Domain)만을 기준으로 자동적으로 분석을 수행한 결과입니다.
미처 캠페인으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캠페인에 의한 분석이 필요없는 경우, 편리하게 캠페인에 준하는 간단한 결과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단, 캠페인분석과 달리 비용관련 정보가 없기때문에 ROI 등의 정보는 계산해내지 못합니다.


리포트 옵션

-참조도메인에 의한 방문자는 쿠키(Cookie)를 통해 해당 참조도메인의 방문자로 구분되며, 이 구분이 유효한 기간은 기본적으로 14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본 리포트에서 참조도메인(Referrer domain)에 의한 방문수는 해당 방문자의 재방문을 포함한 값입니다.


리포트 활용
본 리포트를 통해 방문수를 많이 일으키는 도메인이 아닌 실제 매출전환율이 높은 참조도메인을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1. 이번 리포트 업그레이드로 기존 커머스 이상에서 제공되었던 리포트가 금액관련 부분을 제외한 (재)방문수, 주문수, 방문당주문율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리포트설정 > 전환단계 시나리오 > 전환단계 설정에서 회원가입완료 페이지, 주문완료 페이지 URL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커머스 이상
주문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에 해당하는 환경변수의 설정이 선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서비스이상에서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에 의한 주문의 검출,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다음 3개의 환경변수 설정을 함께 적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유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TIP
방문경로 정보(REFERER)의 강제지정
플래시 배너광고와 같이 브라우저에서 방문경로정보(REFERER)를 전달하지 않는 환경에서는 플래시배너광고에 의한 방문자는 기존 방문경로 리포트(방문방법, 방문 호스트/도메인 등)에 포함되지 않고, Bookmark/Direct에 의한 방문자로 처리됩니다.
이 경우 방문경로 리포트에서 통합 합산하여 리포트를 조회하시고자 할 경우에는 다음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문경로 강제 지정 방법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