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쇼핑채널분석 > 쇼핑 유입/회원/매출
쇼핑 유입/회원/매출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설정방법 쇼핑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의 포털 사이트 지식 쇼핑별 카테고리, 쇼핑채널 광고 유입으로부터 접속한 방문수, 전환수, 전환율 및 주문을 통해 일어나는 매출액과 방문당 매출액을 종합하여 리포팅 합니다.


리포트 설명
본 리포트는 포털 사이트의 지식 쇼핑별 카테고리, 쇼핑몰 사이트 쇼핑채널 광고 링크를 통해 접속한 방문수를 분석하여 구매에 대한 전환 및 매출액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의 지식 쇼핑별 카테고리 및 쇼핑사이트의 쇼핑채널 광고의 방문자수, 방문율, 반송수, 반송률, 회원가입수, 회원가입률, 주문수, 주문율, 매출액, 방문당 매출액, 주문당 매출액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리포트는 드릴다운 형식으로 보여지며, 이미지()를 클릭하면 포털 사이트의 경우 지식쇼핑에 대한 상세상품정보 (카테고리정보, 상세 url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쇼핑사이트의 쇼핑 채널 광고의 경우에는 카테고리별로 제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 도메인까지만 분석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로거에서 수집하는 포털 사이트의 지식 쇼핑별 카테고리와 쇼핑몰 사이트의 쇼핑채널 리스트는 다음 도움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사이트의 지식 쇼핑별 카테고리 검출 기준
쇼핑채널 사이트 검출


리포트 옵션
리포트의 '처음/재방문' 옵션 셀렉트 박스를 클릭하면 '처음' 혹은 '재방문'에 대한 데이터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그래프는 파이그래프로 제공이 되며, 상위3개의 사이트 유입 결과에 대해 표현이 가능합니다.

셀편집 기능을 통해 분석하려는 측정 지표에 체크를 하면, 지표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된 측정 지표는 서비스 레벨에 따라 다음의 내용으로 제공됩니다.
- 방문수, 방문율, 반송수, 반송률(베이직 이상)
- 회원가입수, 회원가입률, 주문수, 주문율(스탠다드 이상)
- 매출액, 방문당매출액, 주문당 매출액(커머스 이상)




리포트 활용
-어떤 포털 사이트을 통해 방문자가 많이 유입되는지 구매가 많이 이루어 지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방문자가 목적상품을 정해두고 방문을 하였으므로 다른 유입경로에 비해 구매율이 높습니다.
-구매율이 높지 않을 경우에는 포털 사이트의 지식 쇼핑별 카테고리 및 쇼핑채널 광고에 노출되어 있는 상품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품이 품절이거나 실제 상품 및 실제 금액과 다르게 안내가 되어 있어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본 리포트는 2011년 2월 23일부터 데이터 확인 가능하며, 쇼핑 사이트 쇼핑채널 광고 유입 데이터 확인은 2011년 4월 27일(오후 1시이후) 부터 제공됩니다.
본 리포트는 2013년 7월 15일자 데이터부터 간접전환 데이터가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2013년 7월 15일 이전은 직접전환 데이터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