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컨텐츠 > 카테고리 > 카테고리별 체류시간
카테고리별 체류시간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비지니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CP



리포트 정의
컨텐츠/카테고리별 총 체류시간, 순수페이지뷰, 순수페이지뷰당 체류시간을 나타낸 분석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그래프는 사용하지 않으며 컨텐츠/상품 카테고리 및 하위 컨텐츠/상품 카테고리에 대한 총체류시간 : 순수페이지뷰 : 순수페이지뷰당체류시간(MM:SS) 의 값을 리스트 형식으로 한 화면에 모두 나타냅니다.

- 컨텐츠/상품 카테고리 명은 ' /HOME/서비스안내/서비스미리보기 ' 등의 형태로 나타냅니다.
- 총체류시간은 해당 컨텐츠/상품 카테고리에서 방문자가 머문 총체류시간을 나타냅니다.
- 순수페이지뷰는 해당 컨텐츠/상품 카테고리를 한 번 이상 조회한 세션의 수를 나타냅니다.
- 순수페이지뷰당 체류시간(MM:SS)은 해당 컨텐츠/상품 카테고리의 총체류시간을 순수페이지뷰수로 나눈 평균 체류시간을 나타냅니다.( 총체류시간 / 순수페이지뷰수 = 순수페이지뷰당체류시간 )


리포트 활용

컨텐츠/카테고리별 체류시간을 통하여 웹사이트내의 어떤 컨텐츠, 메뉴, 상품카테고리에 어느 도의 방문자(Visit)가 얼마의 시간동안 머무는지 또는 평균 체류시간은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 리포트와 더불어 인기 카테고리 리포트를 참조하여 인기있는 컨텐츠, 메뉴, 서비스, 상품카테고리를 선정하고 그 내용과 상품을 강화하여 웹사이트의 품질, 집중도 및 상품노출수와 매출을 높이기 위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 환경변수중 _TRK_CP 값을 웹페이지에 할당할 경우 분석되는 리포트입니다.
- _TRK_CP 값의 할당방법은 _TRK_CP 값의 설정( Contents Path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리포트는 _TRK_CP 값이 할당된 웹페이지 분석코드로 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고합니다.
따라서, 웹페이지 분석코드내의 _TRK_CP 값이 지정되지 않은경우는 리포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참고

특정 상품별, 전체상품별, 상품공급사별 추세는 다음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브랜드
상품/브랜드 추세
상품/브랜드 순수페이지뷰
상품/브랜드 순수페이지뷰 추세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