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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재방문 간격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정의
방문자가 다시 웹사이트에 접속하였을때, 이전 최종 방문시점으로부터 재방문에 소요된 시간간격을 평균하여 그 분포를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어느 정도의 관심을 가지고 접속하는지의 고객 충성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의 특성상 막대그래프형식이 아닌 파이그래프 형식으로 나타냅니다.
재방문 간격은 소요된 일(day)의 수로 나타내며, 리포트는 처음방문, 당일 재방문, 2-3일 이내 재방문, 4-5일 이내 재방문, 6-10일 이내 재방문, 11-20일 이내 재방문, 20일이후 재방문 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리포트 옵션
- 방문간격 옆의 막대그래프 아이콘를 선택하면 재방문간격 추세 리포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짧은기간내 재방문이 많을수록 더욱 웹사이트에 친숙한 방문자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마케팅(캠페인)에 의해 방문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재방문자의 비중이 일시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런 경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전의 재방문자의 수를 회복하게 되면, 새로운 방문자가 주 방문자(단골)로 전환됨을 의미합니다.
- 전체 방문자수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만약 방문자수에 비해 재방문자의 수/비중이 적다면, 지속적으로 캠페인이 진행되어 재방문자보다 신규방문자가 많은 경우입니다. 하지만 전체 방문자의 수가 비슷하거나 줄어드는 상황에서 재방문자의 비중이 줄어든다면 웹사이트가 방문자에게 특별한 메리트(merit)를 주지 못하여 재방문이 줄어드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웹사이트 운영에 위험신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유의사항

- 재방문 간격은 방문자의 이전 웹사이트 방문시 브라우저에 쿠키설정을 통해서 저장된 방문시간값을 추출하여 현재의 방문시점과의 간격을 계산하여 처리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웹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거나, 다른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해당 방문은 '처음 방문'으로 인식됩니다.


참고
- 재방문 간격의 추세를 기준으로 한 분석은 재방문 간격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자의 웹사이트 방문회수는 재방문 횟수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더 자세한 측정값의 산출방법을 원하시면 재방문 간격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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