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KPI > KPI > KPI A/B 사이트/채널 비교
KPI A/B 사이트/채널 비교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설정방법 KPI 그룹 및 항목 설정
알람 설정


리포트 정의
두 개 이상의 사이트 및 채널을 관리하고 있을 경우, 두 사이트 및 채널에 대하여 KPI 그룹별 성과를 비교하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가장 일반적인 A/B 테스팅 방법으로, 특정 기간의 사이트 및 채널에 따른 동일한 KPI의 변화값과 그에 따른 상승/하락률을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 입니다.
분석하고자 하는 기간(주, 월, 분기, 년) 선택과 동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및 채널을 선택하여 상세한 KPI 그룹별 비교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1) 비교할 두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두 사이트를 비교할 기간을 주, 월, 분기, 년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비교 값(A-B) : A 값에서 B 값을 빼서 나타냅니다.
4) 비교 값(A/B) : B 값에 대비 A값의 비율입니다.
5) 비교 값(B/A) : A 값에 대비 B값의 비율입니다.
6) A 웹사이트의 값과 B 웹사이트의 값의 합의 비율을 100으로 봤을 때, 웹사이트 A, B가 각각 차지하는 점유율을 나타냅니다.

리포트 활용
KPI A/B 기간비교 리포트가 한 사이트내 관리하는 KPI 그룹을 시간 흐름에 따른 변화값을 분석하는 리포트라면, 본 리포트는 사이트 및 채널에 대한 변화값을 차이를 비교 분석할 수 있어 사이트 또는 채널에 대한 주요 실적 및 성과 비교시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사이트가 2개 이며 각각 브랜딩 마케팅을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중일때 어느 사이트의 브랜딩 마케팅이 성과를 보였는지, 그 차이는 얼마인지,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 관리, 운영, 마케팅 시사점 도출등에 필요한 의사결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KPI는 사업목적 및 그 하위의 세부 목적 별에 맞게 선정되어야 하며, 해당 항목에 대한 목표값도 조직 내에서 공유된 값이어야 KPI 리포트의 운용이 의미가 있습니다. 조직의 구성원이 KPI리포트의 값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이 가능할 것입니다.
KPI 모니터링
KPI 목표관리
KPI A/B 기간비교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