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전환 > 커머스 > 검색어 유형별 회원/주문/매출
검색어 유형별 회원/주문/매출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설정방법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리포트 정의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검색어 유형(유료검색/자연검색) 별 방문수, 주문수, 방문당주문율, 매출액, 방문당매출액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 각 검색어 유형(유료검색/자연검색)별 검색엔진에 대한 방문수, 회원등록수, 주문수 등을 리포팅합니다.
- 본 리포트에서 방문수는 해당 방문자의 재방문을 포함한 값입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CPC/CPM과 같은 유료 검색어를 통한 방문수입니다.
- 자연검색 방문수는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 중 유료검색을 제외한 방문수입니다.(예 : 웹문서)


리포트 활용

- 방문수를 많이 일으키는 검색어 유형(유료검색/자연검색)별 검색엔진이 아닌 실제 매출전환율이 높은 검색어 유형(유료검색/자연검색)별 검색엔진을 분석 하실 수 있습니다.
- 캠페인분석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접속경로 Referrer(이메일/광고/제휴페이지 등)를 캠페인별로 통합하여 분석하는것에 반하여, "검색어 유형별 회원/주문/매출"은 별도의 캠페인의 설정 및 캠페인코드의 활용 없이 각 검색 유형에 대한 검색엔진을 자동적으로 분석을 수행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미처 캠페인으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캠페인에 의한 분석이 필요 없는 경우, 편리하게 캠페인에 준하는 간단한 결과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캠페인분석과 달리 비용관련 정보가 없기 때문에 ROI 등의 정보는 계산해내지 못합니다.


설정
1.이번 리포트 업그레이드로 기존 커머스 레벨에서 제공되었던 본 리포트는 스탠다드 이상부터 금액관련 부분을 제외한 ()방문수, 주문수, 방문당 주문율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서비스관리 > 서비스설정 > 전환페이지설정 에서 회원가입완료 페이지, 주문완료 페이지 URL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커머스 이상
주문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에 해당하는 환경변수의 설정이 선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서비스이상에서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에 의한 주문의 검출,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다음 3개의 환경변수 설정을 함께 적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유의사항
-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
유료검색/ 자연검색 방문수는 전체 검색엔진 방문수의 세부 항목으로서, 유료검색/자연검색의 합은 전체 방문수와 같습니다. (조회 기간이 2009년 3월 1일 이전이 포함될 경우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수의 합이 전체 방문수와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유료검색 방문수는 CPC/CPM 광고를 통해 유입된 방문수를 뜻합니다. 레퍼러(Referrer)를 통해 분석되며 광고 코드 유무에 따라 결정 됩니다. (분석 가능한 검색광고는 오버추어, 구글 애즈워드, 리얼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검색광고 입니다. 설정 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검색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었더라도 광고 분석 코드가 적용되지 않으면 유료검색 방문수가 분석 되지 않습니다.


참고
- CPC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C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PM
광고 설정에 관한 사항은 CPM 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