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광고일반 > 이메일/배너 클릭율 추세
이메일/배너 클릭율 추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설정방법 이메일(뉴스레터) 분석스크립트 생성
이미지배너 분석스크립트 생성
플래시 광고 분석스크립트 생성
텍스트 광고 분석스크립트 생성


리포트 정의
해당광고의 CTR - Click Through Rate (클릭율)의 추세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연, 월, 일, 주별로 광고의 클릭율의 변화추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클릭율은 클릭수를 노출수로 나눈 비율로 나타냅니다.
- 광고(이미지/배너)의 디자인, 광고문구, 광고내용 등의 변화에 따라 광고에 대한 관심도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결과로 광고의 디자인/내용 등을 바꾸어 나가거나 차후 캠페인/광고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 진행하는 광고의 클릭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광고의 디자인/내용을 바꾸어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리포트 활용
- 외부사이트의 배너 또는 내부배너 등에 대한 노출 및 클릭수를 분석을 통해 광고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내부배너의 경우 위치를 변경해가며 측정하여 위치별 선호도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광고분석코드를 응용하여 홍보이메일/뉴스레터 등의 효과측정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본 리포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광고를 등록하여 광고분석스크립트를 생성하여야 합니다.
이메일(뉴스레터) 등록방법은 이메일(뉴스레터) 분석스크립트 생성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배너광고 등록방법은 이미지배너 분석스크립트 생성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래시 배너광고 등록방법은 플래시배너 분석스크립트 생성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텍스트 배너광고 등록방법은 텍스트 광고 분석스크립트 생성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광고분석코드를 응용하여 홍보이메일/뉴스레터 등의 효과측정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는 광고코드 및 광고코드에의해 출력되는 이미지(플래시는 메일클라이언트, 즉 메일보는 프로그램에 따라 지원이 안될 수 있으므로 이미지광고 분석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가 메일에 포함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예를들어,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사용하여 개별적으로 메일을 발송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새로 메일작성 창에서 '서식' 메뉴의 '메시지와 함께 그림보내기' 항목이 선택 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량 이메일을 발송하는 프로그램에서는 이미지를 이메일에 포함(인코딩)하여 보낼 경우 용량이 커서 부하가 크므로, 자동적으로 이미지는 포함되지 않고 발송됩니다만, 간혹 이미지를 포함하여 발송하는 메일발송 프로그램에서는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미지가 인코딩되어 포함발송될 경우 이메일의 노출수 분석이 되지 않고 클릭수 분석만 됩니다.)


참고
리포트의 레이아웃 및 사용법 등은 이메일/배너 노출수 추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배너 클릭수 추세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