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즈스프링 회사 웹사이트 웹로그분석 ASP서비스온라인 CPC광고 입찰 및 관리 서비스타겟 이메일 및 SMS 마케팅 서비스9년여에 걸친 인터넷 통계 데이터BIZSPRING의 E-BIZ 솔루션 비즈스프링 블로그웹분석 커뮤니티LOGGER™ 일본 서비스(BIZSPRING JAPAN)

> 실전 웹분석 > 시나리오 분석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하고 계신가요?
방문자는 10,000명인데 구매가 10건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광고비를 더 추가해서 방문자를 더 늘려야 할까요? 아니면
방문자가 새는 페이지를 찾아 고쳐 구매수를 높여야 할까요?

유효방문자를 끌어 들이는 것 보다 웹사이트 내에서
방문자가 빠져나가는 부분을 막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회원가입, 주문, 예약신청 등 일련의 단계로 진행될 때 각 단계별 전환율 분석으로 방문자가 새나가는 단계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 페이지에서 이탈되었다고, 모두 웹사이트를 나간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이유에서 웹사이트 내부 다른 페이지로 이동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문제를 찾기 위해선 어디로 이동 했는지 알아야 합니다.


단순히 페이지 노출이 목적이 아니라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등 연속된 페이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각각의 전환율을 분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