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대충 이달엔 얼마나 클릭이 됐는지 보고, 광고비를 충전하고는 그대로방치하지 않습니까?
밑 빠진 독처럼 돈은 들어가는데, 매출은 그만큼 오르지 않아 답답하셨죠? |
검색광고를 통해 수 많은 방문자가 들어오지만 들어온 방문자 모두 내 상품을 사줄 고객일까요?
단순히 검색광고로 ‘몇 명의 방문자가 들어왔을
까?’ 뿐만 아니라 유효방문자수를 파악하고 그 획득비용을 따져봐야 합니다.
어떤 키워드로 방문했을 때 대부분이 그냥 나갔다면 그 키워드가 내 사업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기 때문이며 그 키워드 운영을 중단 해야 합니다. 클릭수가 높은 상위 키워드 중에서 반송률이 높다면, 랜딩페이지를 바꿔보세요. 주요 키워드에 한해 관련 높은 페이지를 몇 가지 찾아 일정 기간을 두며 적용해 보거나, 특별히 페이지를 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키워드가 매출이 100만원으로 가장 많이 일어났는데 광고비용이 200만원 이었다면 ?
매출 뿐만 아니라, 비용도 함께 생각하세요. 그 키워드는 100만원 이익이 아니라 100만원 손해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