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시스템컨설팅을 통한 기업내 분석 프로세스의 통합”
분석 프로세스는 솔루션의 도입과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재구성, 그리고 분석 Know-How의 체득을 통해 현재의 목표 수준까지는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비즈니스 확장에 따라 기업의 IT시스템이 함께 확장될때 분석 시스템과의 연계가 부족하거나 분석 프로세스가 고려되지 않는다면, 이후 분석 프로세스의 원활한 흐름은
어려워집니다.
실제로, 기업내 IT시스템의 구축은 초기 비용 및 조기 목적달성을 위해 측정 및 분석시스템 영역이 구축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구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그 수준이 실제 의사결정권자 및 마케팅담당자가 참고하여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기에는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 이유로는, IT부서 또는 IT시스템 설계자가 기업의 비즈니스 Metrics 및 다양한 마케팅활동의 효과측정 방법을 이해하기 어려운 현실과,
마케팅부서 또는 기획자가 IT기술에 대한 전문지식 부족으로 구현가능성을 설득하기 어려운 점이 주요 원인입니다.
'시스템 컨설팅'은 e비즈니스의 효과측정 및 분석에 대한 전문지식과 분석 솔루션의 구현과 리포팅에 대한 전문경험을 통해, 위에 언급된 문제점을 극복하고 기업내 각종 분석 프로세스를
통합 및 시스템을 구현하여 실측데이터에 기반(Data-Driven)한 비즈니스 진행이 가능하게끔 합니다.
이에 맞추어 '시스템 컨설팅'은 '웹분석 솔루션과의 연계' 부분과 자체적 '분석시스템의 구현'으로 나뉘어지며, '웹분석 프로세스 컨설팅' 및 '웹분석 컨설팅'시에 부분적으로 추가적
진행도 가능합니다.
웹분석 솔루션과의 연계
- 웹분석 프로세스 수립단계에서, 기존 IT시스템과 웹분석 솔루션이 업무 프로세스상 통합될 수 있도록 분석 및 커스터마이징 합니다.
- 웹분석 단계에서,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지표와 웹분석 측정지표 통합하고 일원화된 리포팅이 가능하도록 방안을 제시하고 구현합니다.
- 기업의 MIS(Marketing Information System)에서 웹분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요구되는 조건에 맞추어 데이터를 커스터마이징 하거나 API를
제공합니다.
분석 시스템의 구현
- 기존 IT시스템과 비즈니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를 분석하여 MIS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합니다.
- 각 IT시스템내 어플리케이션에서 생성하고 분석에 이용될 데이터를 정의하고, 구현방법을 제시하거나 보유한 모듈을 추가제공합니다.
- 현존하는 각종 운영계 시스템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재 정비하고, 리포팅이 가능한 형태로 재 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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