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전문가에 의한 컨설팅”
앞서 설명드린 '웹분석 프로세스 컨설팅'이 웹분석의 기초를 다지는 단계라면, '웹분석 컨설팅'은 그를 바탕으로 e비즈니스의 여러 활동등에 대해
실질적인 측정과 분석이 수행되는 단계입니다.
웹분석 컨설팅을 통한 측정 및 분석결과와 이로부터 얻은 지식은 기업의 e비즈니스에 밑거름이 될 중요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조직 내부에 웹분석을 정확히 이해하고 목적에 맞는 분석방법에 따라 수행할 지식 및 조직이 필요합니다만, 대부분의 기업은 해당 지식과 조직을 갖추지 않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웹분석 컨설팅'은 다양한 e비즈니스의 요구에 대한 분석 경험과 노하우(Know-How)를 바탕으로, 기업이 직면한 문제해결을 위한 측정 및 분석을 수행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또한, 해결방안에 대한 세부적 실천방법은 당사의 컨설팅 파트너를 통해 연계되어 다음 단계를 무리없이 수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 입니다.
웹분석 컨설팅의 효과
- e비즈니스 타겟 고객을 보다 명확히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Planning - Reach - Acquisition - Conversion - Retention 단계별 세부 비즈니스 활동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여러 마케팅 활동에 대해 과학적인 실행결과를 분석하고, 효율성 높은 마케팅 실행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비용의 최적화와 ROI가 향상됩니다.
웹분석 컨설팅의 단계 구성
- 요구사항 인터뷰 및 현 기준 상태 분석
인터뷰 및 과거기록을 바탕으로 현재 e비즈니스 활동의 문제점과 기업의 요구사항을 분석합니다.
본 분석결과를 근거로 현재 기준점을 설정하고, 분석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점을 수립하게 됩니다.
- 비즈니스 목표 및 분석목적 정의
e비즈니스 산업군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하며, 다양한 비즈니스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단기 목표가 존재합니다.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중/장/단기 목표에 따라 분석컨설팅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에 필요한 e비즈니스 요소별로 분류하여 분석목적을
정의합니다.
- 측정지표 정의 및 분석업무 수행
각 e비즈니스 구성 요소별 분류에 따라 세부적인 웹분석 측정지표를 정의합니다.
측정지표 중 기업의 e비즈니스와 밀접한 항목들은 별도의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로 분류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실질적인 측정 및 분석업무가 이루어지며, 그 결과를 보고서 형태 및 기타 방법을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권자 및 업무담당자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보고하고 논의합니다.
- 해결방안 도출 및 실행지원
분석결과를 통해 일반적인 지식과 테스트가 필요한 가설로 구분하고, 현재 극복해야할 e비즈니스의 과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해결을 위한 실행방안에 대해서는 당사의 해당 전문분야 파트너를 통해 협업형태로 진행되며, 고객사의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접근합니다.
- 테스트 평가 및 지식화
Planning - Reach - Acquisition - Conversion - Retention 등 다양한 e비즈니스의 주요 단계별 이슈에 대해, 목적에 맞는 해결방안과
해결을 위한 작업이 실행된 후,
각 실행결과에 대해 측정 및 분석/평가가 이루어집니다.
테스트 및 검증결과는 앞서 진행된 '측정지표 정의 및 분석업무 수행'의 실질적 분석업무로 Feed Back되어, 귀사만을 위한 기업/고객/웹사이트/e비즈니스채널 등에 대한
검증된 지식이 됩니다.
과학적 분석을 통해 검증된, 사실에 근거한 지식은 차후 진행될 e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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