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직 서비스에서는 귀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유입경로와 웹트래픽(페이지뷰, 방문수, 순방문자 등)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장많이 사용되는 검색광고 매체인
CPC광고(오버추어,리얼클릭,네이버 클릭초이스,다음클릭스,구글애드워즈)에 대한 상세정보(클릭수,방문수,IP정보,검색엔진,키워드 등) 분석이 가능합니다.
베이직
레벨 리포트 리스트 및 요약설명
|
주요 분석기능
아래 테이블의 주요 분석기능명을 클릭하시면 해당되는 기능의 스크린샷과 리포트의 설명이 보여집니다.
|
|
|
리포트 설명 |
별도 광고분석코드의 사용없이 즉각적이고 빠른 광고분석(방문경로측정위주)을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
외부사이트(또는 이메일내 링크)에서 귀사의 웹사이트로 접속할때 URL뒤
파라미터를 근거로 하여 측정하는 리포트로써 URL뒤 파라미터명은 정해져 있으며 파라미터의 값은 사용자가 임의로 정하실 수 있습니다.
|
리포트 활용 |
뉴스레터, 배너광고(이미지,플래시,텍스트)를 통한 유입분석이 가능하여 간단한 온라인 마케팅 광고 효과를 측정할수 있습니다.
|
|
|
|
|
리포트 설명 |
오늘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가장 최근에 방문한 사람들의 상세데이터를 필터옵션에 맞추어50건이내로 보여주는 리포트입니다. |
실시간으로 방문하고있는 방문자들에 대한 첫 방문 페이지부터 방문경로,
방문횟수, 방문간격을 비롯하여 검색엔진, 검색어 , 오버추어 검색어, 네트워크/조직, 표준시간대와 어떤 캠페인에 적용되었는지의 데이터까지 볼
수가 있습니다.
|
리포트 활용 |
최근 방문자 리스트를 통해 방문자의 회원특성, 성향 등을 분석, 사이트 운영 및 마케팅에 활용 가능합니다.
|
관심있는
회원특성 또는 성향의 방문에 대하여는 관심 방문자로 지정, 이후 웹사이트에 재방문시에도 구분이 가능하도록 하여 특정 회원 특성군에 속하는 방문의
지속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
|
|
|
|
리포트 설명 |
접속량 분석리포트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문자 및 방문자가 일으키는 웹페이지 요청의 양을 측정하여 페이지뷰, 방문수, 체류시간 등의 기본
리포트를 생성 가능하고, 본 기본리포트를 바탕으로 연산하여 방문자당 페이지뷰, 재방문 간격, 재방문 횟수등의 리포트가 생성 됩니다.
|
리포트 활용 |
기간별 방문자수의 변화 및 방문자의 웹사이트에 대한 관심도 호감도등의 변화를 측정할수 있습니다. 캠페인 (이메일발송,배너광고)이나 특정 마케팅
활동 후 접속량 비교 측정에도 활용합니다.
|
|
|
|
|
리포트 설명 |
방문경로 분석은 귀사의 웹사이트에 방문자들이 어떤경로를 통해 방문하는지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게 합니다. |
검색엔진, 검색어, 한글키워드 도메인, 커뮤니티/블로그/게시판 분석을 통해
방문경로 별 방문 트래픽을 측정합니다..
|
리포트 활용 |
북마크/직접입력등을 통한 방문수가 많다면 단골 사용자가 더 많다고 볼수있고,
외부 사이트로부터의 유입율이 높다면 다른 사이트에 많이 되었다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
웹메일등에 의한 접속수가
증가한다면, 메일발송등에 따른 효과가 있었다고 볼수 있으며, 검색엔진내 링크를 통한 접속이 많다면 검색엔진내 웹사이트가 상위에 랭크되었거나,
좋은 위치에 사이트 설명이 있어 검색결과에서 사이트로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되었다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
|
|
|
|
리포트 설명 |
각 CPC 광고( 오버추어, 리얼클릭, 다음클릭스, 네이버 클릭 초이스, 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클릭수, 노출수 그외의 방문에 관한 상세
접속기록을 리스팅한 리포트입니다.
|
리포트 활용 |
어떤 검색엔진에 게재된 CPC 광고를 통해 얼마나 클릭하고 방문자가 발생하는지와 클릭 및 방문을 일으킨 검색어와 CPC 광고의 등록키워드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
혹시 CPC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하는 악의적인 방문자로 "의심"되는 경우가 존재 하는지 존재한다면 방문자의 IP는 어떤 네트워크정보( ISP/지역/회사/조직 )를
갖고있는지를 확인가능합니다.
|
|
|
|
|
리포트 설명 |
귀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본 웹페이지와 해당 페이지의 방문수를 알수 있으며 하나의 게시판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 분류의
게시판을 운영하는 경우 물리적인 디렉토리 또는 파일 기준 분석으로 알 수 없었던 게시판 분류별 이용 현황을 파악하실수 있습니다.
|
또한 방문자가 처음으로 접속한 페이지와 마지막으로 본 페이지, 리로드 페이지
분석을 통해 페이지 구성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웹사이트의 개선점을 찾을수 있습니다.
|
리포트 활용 |
세부 페이지 분석을 통해 페이지 구성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대략적인 웹사이트내 컨텐츠의 관심도와 네비게이션의 추측을 할수 있습니다.
|
|
|
|
|
리포트 설명 |
귀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의 IP정보와 그정보를 바탕으로, 국가와 접속한 시간대를 분석하여 나라별 시간대별 분포를 파악할수 있으며,
국내 어느 시/도에 방문자들이 분포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리포트 활용 |
웹사이트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 방문자의 국가정보로 웹사이트의 컨텐츠 개발 및 언어별 사이트 추가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국내 어느 시/도 로부터 방문자가 주로 접속하는지와 해외 마케팅 및 캠페인/프로모션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
|
|
|
리포트 설명 |
귀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들의 인터넷 환경을 분석하여 웹사이트의 디자인 및 계획등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수 있으며, 시스템 성격을
파악하여 웹개발시 활용할수 있습니다.
|
리포트 활용 |
웹사이트 리뉴얼 및 추가사이트 개발시 어떤 웹브라우저에 적합하게 개발할지, 방문자가 웹사이트 오류를 호소할 경우 어떤 웹브라우저에 맞출지
참고자료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
IT분야 및 소프트웨서 판매등
마케팅 및 기타용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