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CPC광고(Cost-Per-Click AD) 분석 해보기 |
|
온라인 교육의 첫번째 시리즈인 ‘광고분석 기능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9월호에 소개해드린 간온편광고분석에 이어 두번째 교육으로 CPC 광고 (오버추어와 리얼클릭)분석에 대해 알아봅니다. |
|
01. 리포트 설명 |
CPC광고(오버추어,리얼클릭,네이버 클릭초이스,구글 애드워즈,다음
클릭스)분석은
현재 귀사가 진행하고있는 CPC광고 상품을 통한 클릭수, 방문수, 클릭상세 부분을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오버추어와 리얼클릭 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가 어떤 검색엔진을 통해 얼마나 방문을 했으며 클릭 및 방문을
일으킨 검색어가 어떤 것인지 대한 분석을 다뤘습니다.
그 분석결과로 어떤 CPC광고의 어떤 키워드가 광고효과가 있는지
판단하여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예측할 수가 있으며, 반복적으로 클릭하는 악의적인 방문자로
"의심"되는
경우가 존재 하는지 여부의 판단과 동일 방문자에 의한 재클릭 또는 부정클릭에 대한 여부를 판단 가능합니다. |
02. 이용방법 |
기본조건 -
우선 리포트 【 매니저 > 서비스관리 > 분석스크립트 > 웹페이지 분석스크립트[필수] 】를 통해 얻은
분석스크립트가 귀사의 CPC 광고 링크 페이지에 삽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
|
1.
CPC광고 분석 - 오버추어
- ‘로거’의 시스템에서 별도로 설정하실 것은 없으며, 오버추어에 접속하여 설정합니다.
- 현재 오버추어의 계정을 보유하고 계시며 광고가 집행 중이어야 합니다. |
① |
오버추어(www.overture.co.kr)의
고객 계정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
|
② |
‘계정’ - ‘계정옵션설정’ 메뉴에 접속합니다.  |
|
③ |
화면 우측하단( 경우에 따라 다름 )에 있는 ‘오버추어 추적 URL’ 옵션의 선택상태를 ‘On’으로 수정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
|
④ |
오버추어의 옵션 변경내용은 즉시 적용되지 않으며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옵션이 적용된 후에, 오버추어광고를
통해 귀사의 웹사이트에 접속 시 웹브라우저 주소 창에 “OVKEY=…” 및 “OVRAW=…” 의 파라미터가
보여지게 되면 정상입니다. |
|
⑤ |
【 리포트매니저 > 분석리포트 > 광고효과 > CPC 광고 클릭추세,CPC
광고 방문추세, CPC광고 방문자/클릭 상세 】부분에서 CPC 광고 프로그램 오버추어를 선택하여 분석리포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
|
→ 결과화면 |
|
 |
|
|
2. CPC광고 분석 - 리얼클릭
- 로거™에서는 별도로 설정할 부분이 없습니다. |
|
【 리포트매니저 > 분석리포트 > 광고효과 > CPC 광고 클릭추세,CPC 광고 방문추세, CPC광고 방문자/클릭
상세 】부분에서 CPC광고 프로그램 리얼클릭을 선택하여 분석리포트를 확인 하실 수 있다. |
|
|
→ 결과화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