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SpringWebzineV02
주요고객인터뷰
- GM DAEWOO
- 엠베스트교육
회사소식
- 사무실 이전 안내
- LG텔레콤 뮤직온에 서비스 공급
시장둘러보기
- e-Mail Marketing 의 측정과 활용
교육
- CPC광고 분석 해보기
하나로텔레콤
Mnet
다나와
 
 


Client :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
WebSite : www.gmdaewoo.co.kr
이영섭 차장 | E-Marketing & CRM Services 팀


- 지엠대우에서 웹로그 분석을 하시게 된 배경은 무엇입니까?
2004년도에 지엠대우에서 웹사이트를 신규로 Open 했는데요.
Open 이후,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동향분석과 마케팅 활동을 위한 기초 데이터와 효과측정이 절실하게 필요했습니다.

고객들의 방문 Pattern 결과를 토대로 컨텐츠 재배치에 응용하거나 자동차 제조사로서 많은 온라인광고를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를 통해서 집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광고대행사의 분석 데이터와 웹로그 분석 데이터를 융합하여 좀더 정밀한 비용 대비 효과 분석을 위해서였죠.


- Logger™의 많은 분석 데이터중 실무에 활용하시는 것들 몇가지만 좀 알려주시겠어요?
Logger™ 서비스를 사용한지 벌써 2년이 훨씬 지났는데요. 분석 데이터에 의한 내외부 업무 활용도가 높아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차구매를 원하시는 분이나 AS를 원하는 분에게 좀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코자 매월 인기있는 페이지 분석을 통하여 접근경로 배치를 결정하구요,

온라인광고 미디어 믹스안을 짤때에는 방문경로 분석 데이터를, 광고 기획시에는 시나리오 분석 데이터를, 방문 집중시간/요일 등의 데이터는 시스템 관리부서에서 S/W 및 H/W 유지보수 관리에 활용합니다.

지엠대우에서는 로그분석 자료를 통하여 시스템점검 일자 결정이나 웹사이트 Renewal 기획까지.. 그리고 각 Brand Manager에게 해당 Brand Page의 고객 추이 분석을 feed back 함으로써 좀더 정교한 캠페인 및 이벤트 기획에 참조하고 있습니다.


- 지엠대우만의 특별한 웹분석 방법이 있으신가요?
Logger™ 의 분석 데이터과 온라인광고 집행 분석, DB 및 Outbound 메시지 (email,sms등) 현황을 1 Page의 Dash Board를 작성하여 사내 마케팅부서 및 상위 의사결정권 임원 및 해외 지엠의 유관부서 담당자들과 현황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그 1Page의 Dash Board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성하는지는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1년에 한두번 정도 고객사를 대상으로 세미나 같은 기회가 있었으면 합니다.
그를 통해 좀더 많은 기능과 활용사례를 알 수도 있고, 인적 교류의 장도 되게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된 서비스를 개발하여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승승장구, 사업번창 기원합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지엠대우 이영섭 차장님께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유철주 | Director, Marketing Di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