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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분석코드 설정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제공되는 리포트 게시물별 노출
게시물별 포스팅URL
게시물별 추세
게시물별 전환
게시물별 주문상품
리포트 설정방법 바이럴 분석코드 적용 범위


STEP1. 바이럴 분석코드 설정
[ 리포트 설정 → 바이럴 마케팅 분석코드 설정 → '게시물 추가' ]

■ 일반 노출코드를 생성하는 방법

① 분석할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② 노출코드 생성 방식중 일반을 선택합니다.
③ 게시물을 그룹핑하고자 하실 경우 선택합니다. (선택항목)
④ 게시물명을 입력합니다.
⑤ 작성자 또는 파워블로거 이름을 입력합니다.
⑥ 게시물 내 연결URL(링크URL)을 입력합니다. (선택항목)

■ 네이버 스마트 에디터3.0 노출코드를 생성하는 방법

① 분석할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② 노출코드 생성 방식중 네이버 스마트에디터3.0을 선택합니다.
③ 게시물을 그룹핑하고자 하실 경우 선택합니다. (선택항목)
④ 게시물명을 입력합니다.
⑤ 작성자 또는 파워블로거 이름을 입력합니다.
⑥ 게시물 내 연결URL(링크URL)을 입력합니다. (선택항목)
⑦ 게시물 내 이미지 URL을 입력합니다. (필수항목)

[참고사항]

이미지 파일은 해당 게시물에 업로드할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할 이미지의 파일명은 반드시 영문으로 설정해주세요.

STEP2. 적용방법

■ 일반 노출코드 및 클릭코드를 적용하는 방법

① 노출측정이 필요하신 경우, 소스를 복사(Ctrl + C)하여 포스트 컨텐츠 내 삽입합니다.
② 클릭수 측정이 필요하신 경우, 포스트 컨텐츠 내 링크URL을 클릭코드로 변경합니다.

■ 네이버 스마트 에디터3.0 노출코드 및 클릭코드를 적용하는 방법

① 3.0 노출코드 이미지를 우클릭 후 "이미지 복사" 후 스마트 에디터 3.0 버전으로 게시글 작성 시 이미지를 붙여넣기 합니다.
② 클릭코드를 복사 후 게시물 내 링크 또는 배너에 링크 URL로 적용합니다.
③ 파워 블로거에게 바이럴 분석 코드를 전달할 때 해당 URL을 복사 후 전달합니다.

/ 적 용 예 시 /


1. 일반 노출코드 적용예시

* 네이버 블로그 일반 버전 작성 페이지

① 포스트 컨텐츠 작성 후 [HTML] 클릭하여 HTML 모드로 변환합니다.
② 게시글에 영향을 주지 않는 아무 위치에 복사한 [노출코드]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2. 네이버 스마트 에디터3.0 노출코드 적용예시

* 스마트 에디터 3.0 버전 게시글 작성 화면

스마트 에디터 3.0 버전으로 게시글을 작성하실 때 "3.0 노출코드"에서 복사한 이미지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3. 클릭코드 적용예시


① 링크걸 글자를 드레그하여 선택합니다.
② 툴바 중 [URL] 또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③ 실제 이동할 웹페이지 URL에 복사한 [클릭코드]를 붙이시면 됩니다.

※위 클릭코드 적용 방법의 경우 일반 게시글과, 네이버 스마트 에디터3.0 모두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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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 고 사 항 /

2015.01.20일 부터 바이럴 선배포 방식이 중단됩니다.



■ 바이럴 코드 배포 BETA 오픈 안내

- 배경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3.0의 경우, 모바일 기기에서의 노출수 분석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측에서 콘텐츠 변환 작업을 하면서 바이럴 분석 코드를 강제로 삭제시키기 때문인데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분석코드 BETA 버전을 오픈하였습니다.

- 분석용 태그 (BETA) 노출수 분석 가능 범위

※ '네이버 카페' moblile의 경우 스마트 에디터 '3.0' 이 아닌 '스마트에디터' 기존 버전으로 BETA 코드로 분석 불가능합니다.
연구 진행중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적용방법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3.0 으로 바이럴 콘텐츠를 작성/배포할 경우,
'분석용 태그 복사(BETA)' 기능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의 모바일기기 노출수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유형을 확인 후 클릭하시어 설정방법을 확인해주세요.

(A) 마케터: 바이럴 코드를 생성하여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여 발행하는 경우
(B) 마케터: 바이럴 코드를 생성하여 블로거들에게 분석코드를 전달하는 경우
(C) 블로거: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여 발행하는 경우


1) 바이럴마케팅 설정창에서 '게시물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선택항목을 '일반' 으로 선택합니다.
3) (필수) 게시물명과 작성자명을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B) 마케터는, '바이럴 코드 전달 URL' 을 콘텐츠를 직접 작성, 배포할 블로거에게 전달합니다.
(C) 블로거는, 전달받은 '바이럴 코드 전달 URL' 로 접속합니다.

4) 바이럴코드 상세 화면에서 '분석용 태그 복사(BETA)'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 안내창을 확인합니다.

5)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3.0 작성 화면에서 콘텐츠 내용을 작성한 후,
게시물 맨 앞으로 커서를 이동시켜 [ Ctrl + V ] 버튼을 눌러 분석용태그(BETA)를 붙여넣기 합니다.




6) 스마트에디터 3.0 입력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바이럴코드가 정상 삽입되었다면, 입력 커서가 우측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7) 콘텐츠 발행 후 바이럴 코드가 정상적으로 삽입되고,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배포한 콘텐츠를 연 후,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F12) 를 엽니다.

- 크롬(Chrome) 브라우저: [ F12 ] 또는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더보기 >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
- 인터넷 익스플로러(IE): [ F12 ] 도는 브라우저 설정 > 개발자 도구



8) 개발자 도구의 네트워크(Network) 탭을 선택합니다.
9) 콘텐츠 페이지를 새로고침 합니다.
10) 필터(깔때기)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1) 입력칸에 [ vtrk ] 를 입력합니다.
12) 검색결과 화면에 [ tracker_flash.tsp?u=서비스번호&CTTL=바이럴코드번호.. ] 를 확인합니다.
네트워크(Network) 탭에서 [ vtrk ] 가 검색된다면, 노출수가 정상적으로 수집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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