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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제공되는 리포트 캠페인별 회원등록 추세
캠페인별 주문 추세
캠페인별 매출 추세
캠페인별 회원등록당 비용
캠페인별 방문당 비용
캠페인별 방문 추세
캠페인별 주문당 비용
캠페인별 비용대비 매출 ROI
캠페인별 주문상품
캠페인별 회원등록/등록율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캠페인별 회원특성
캠페인별 랜딩페이지 반송률


캠페인코드 생성
경로: 리포트 매니저 - 리포트 설정 - 캠페인 및 전환 -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및 관리

1. 분석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2. 해당 캠페인을 특정 캠페인그룹으로 묶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선택사항)
3. 진행되는 캠페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ex) 여름 이벤트, 회원가입 이벤트
4. 캠페인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합니다. (선택사항)
5. 캠페인 집행 비용을 쉼표( , )를 제외하고 입력합니다. (선택사항)
6. QR코드를 통해 이동할 랜딩페이지 url을 입력합니다. (선택사항)
7. 생성 완료하면 캠페인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
(캡쳐화면은 QR코드 캠페인을 등록한 화면입니다.)

1. 생성받은 캠페인 코드값을 확인합니다. (캠페인 적용예를 참고하여 적용합니다.)
2. 캠페인을 통해 생성된 QR코드 이미지 입니다.
3. QR코드 링크 URL 수정시 재생성을 통해 새로운 QR코드를 생성합니다.
4. QR코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5. QR코드을 인쇄합니다.
6. 정보 변경 및 QR코드 링크 URL 수정한 후 반드시 수정버튼을 눌러주셔야 수정된 사항이 반영이 됩니다.

다른 분석코드와는 달리 캠페인 코드는 숫자만으로 구성되어 있으시며,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 코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 활용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따라서, 타 분석코드와는 달리 활용방법이 다양하여 사용방법에 있어서는 다소 까다롭게 느껴질수 있습니다만,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 아래 설명에서는 캠페인 코드값을 0000 등으로 예를 들어 설명드립니다. (실제 사용시에는 귀사의 해당 캠페인 코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1. 외부 링크(타사 프레임셋트내에서 호출될경우 포함)를 통해 귀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할때 파라미터로 활용
캠페인 코드를 통한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파라미터 부분(URL의 뒷부분)을 포함하여 붉은색 글자와 같이 사이트에 접속(또는 URL창에 표현)이 되어야 합니다.

캠페인 코드를 전달하는 파라미터명은 _C_ 입니다.

ex1) 기본페이지가 생략된 접속의 예
http:// yoursite.co.kr/?_C_=0000
http:// yoursite.co.kr/?parameter=value&_C_=0000
http:// yoursite.co.kr/main/?_C_=0000
http:// yoursite.co.kr/main/?parameter=value&_C_=0000


ex2) 상세접속 페이지가 표현된 예
http:// yoursite.co.kr/index.html
?_C_=0000
http:// yoursite.co.kr/index.html?parameter=value&_C_=0000
http:// yoursite.co.kr/main/main.asp?_C_=0000
http:// yoursite.co.kr/sub/view.html?parameter=value&_C_=0000

캠페인의 효과인정 기간을 표현하는 파라미터명은 _L_ 입니다.

캠페인 효과인정(지속)기간 설정은 선택사항이며, 사용하지 않을 경우 14일로 기본설정됩니다.
* 단위는 일(day)입니다.

ex3) 30일의 효과인정 캠페인인 경우
http:// yoursite.co.kr/?_C_=0000&_L_=30
http:// yoursite.co.kr/abc.html?parameter=value&_C_=0000&_L_=30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예

A키워드 광고 클릭시 이동할 URL은 효과인정 30일로 설정할 경우
=> http:// yourwebsite.com/home/home.asp?_C_=0001&_L_=30
만약 기존 파라미터가 param=value 로 이미 존재한다면,
=> http:// yourwebsite.com/home/home.asp?param=value&_C_=0001&_L_=30

B키워드 광고 클릭시 이동할 URL은 효과인정(지속일자) 60일로 설정할 경우 위 URL에서 각 _C_=0001 을 _C_=0002, _L_=30 을 _L_=60 으로 각각 변경하신 URL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귀사의 홍보페이지(이벤트페이지 등) 등 외부 캠페인을 위한 페이지 내에서 캠페인 코드 사용
이 방법은 특정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시 해당 방문자를 캠페인의 영향을 받은 방문자로 처리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외부 경로를 통한 접속뿐만 아니라, 내부에서 특정페이지를 보았을 때 캠페인 효과 대상자로 측정하는데 편리합니다.

* 이 방법은 _TRK_CC 값의 설정을 참고하시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외부 캠페인시 제공하는 접속URL에 "?" 또는 "&"등 특수문자를 사용하지 못하게 제한된 경우에는, 캠페인을 위한 별도접속페이지(브릿지페이지 또는 랜딩페이지라고 불림)을 작성하시어 _TRK_CC 값의 설정을 통하여 캠페인을 적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QR코드을 생성하여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광고 및 이벤트페이지) 캠페인을 분석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캠페인을 분석하여 오프라인에서 진행중인 광고 및 이벤트 페이지의 방문수, 주문수, 매출액에 대한 데이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한 설정방법은 위 1번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참고) 방문경로 검출 불가 문제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는 페이지( meta refresh 및 javascript 에 의한 페이지 강제이동 )인 경우 _C_ 및 _L_ 파라미터를 전달하더라도, 다음페이지로 강제 이동되면서 파라미터가 없어지므로, 캠페인코드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부분에 대하여 실제 적용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저희 운영자에게 문의바랍니다.


참고

위 1번 방법 및 2번 방법은 반드시 위의 예시만 있는것이 아니며, 다음과 같은방법도 가능합니다.
*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분석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 외부접속시 이벤트페이지로 접속시키며, 이벤트 페이지에는 2번의 방법으로 캠페인코드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 사이트 내부에서 이벤트페이지로 이동시 위 1번과 같이 파라미터를 붙여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


TIP
광고분석 코드에서 클릭시 이동할 URL에 캠페인코드를 적용하시면 ( ex: 광고분석코드A 및 광고분석코드B에 동일한 캠페인코드 적용시 ), 각각 광고분석코드를 통해 개별광고분석을 진행함과 동시에, 각 광고를 통합한 캠페인분석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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