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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한국데이타기업
안그래픽스
 
 
대한항공 Logger™ ASP Commerce 서비스 도입

• Client

대한항공
• Website http://www.koreanair.com/
http://kr.koreanair.com/

대한항공은 현재 총121대의 최신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29개국, 85개 도시를 연결하는 거대한 노선 망을 갖춘 대형 항공사이다. 인터넷으로 티켓 예매가 활발한 글로벌 대한항공 사이트와 국내 사이트의 고객의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 분석을 통해 고객중심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올해 Logger™ ASP Commerce 버전을 도입하게 되었다.

대한항공이 집중 활용할 리포트 기능은 아래와 같다.

활용부분

세부기능항목(리포트)

항공권 구매예약 시스템의 고객 성향분석
5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항공권 구매예약 시스템을 단계별로 분석하여 어느 단계가 고객이 가장 까다롭게 느껴지는지와 고객의 유출 가능성이 높은 단계를 파악하여 시스템 재구성에 활용.
• 사용자 시나리오 분석
• 유입 및 유출 페이지 분석
상품 검색엔진 효과분석
내부 검색엔진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상품 키워드 광고의 효과 측정과 실제 검색되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검색엔진 기능 업그레이드에 활용.
• 내부 컨텐츠/상품 검색어

 

배너광고와 클릭 이벤트를 회원의 특성과 결합
페이지내의 배너광고와 내부의 링크의 클릭수 측정을 통해 효율성을 분석하여 웹사이트 리뉴얼이나 페이지 마이너 업그레이드, 또 광고 진행여부 등에 활용하며 회원 특성 필터를 거쳐 성별이나 나이 등의 특성에 따른 고객성향 분석에 활용.
• 내부 클릭이벤트 분석
• 내부 클릭이벤트 분석(방문당)
*회원특성 적용 필터 기능포함
이벤트와 이메일광고 집중 효과 및 고객패턴 분석
이벤트와 이메일광고의 기간별 캠페인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의 패턴을 방문시기 부 터 구매단계 까지를 분석, ROI 값을 포함하여 마케팅활동 최적화에 활용.
• 사용자 시나리오 분석
• 이메일/광고별 노출/클릭 추세
• 캠페인별 비용대비 매출 ROI
•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 캠페인별 주문상품
상품의 고객성향 분석
상품의 구매율과 매출액, 인기도순등의 상품의 가치 분석과 고객의 동시 구매품, 재구매율 등을 집중분석하여 고객의 구매 성향 파악과 상품개선에 활용.
• 방문당 주문, 수량, 매출액 추세
• 상품별 주문 회원특성
• 재구매 간격별 주문/매출액
• 교차분석
• 인기컨텐츠/상품 분류(회원특성별)
• 컨텐츠/상품 상세 방문수
언어별 사이트 분석
언어별로 구분되어 있는 글로벌 대한항공 사이트의 국가 및 언어별 트래픽 추세와 전체적인 트래픽 추세를 비교하여 사이트의 리뉴얼과 전략 개선에 활용.
• 컨텐츠/상품 분류 체류시간
• 컨텐츠/상품 분류 방문회원특성
• 컨텐츠/상품을 사이트에 응용.

Logger™ ASP Commerce Service 는 대한항공이 원하는 분석 범위를 충분히 커버 하고 있었으며 대한항공 측의 마케터와 One to One 방식의 사용자교육을 제공하여 까다로운 설정부분부터 리포트 데이터 이해도를 충분히 전달해주었다.

유철주 | Manager, Planning Depart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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