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관련 용어 > V,W,X > V > VRM
VRM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VRM은 Visitor Relationship Management 의 약자
번역을 한다면, '(웹사이트) 방문자 관계 관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VRM의 목적은 단순한 웹로그 분석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의 행동 패턴, 방문자별 웹사이트에서 선호하는 컨텐츠, 상품, 카테고리 그리고 웹사이트가 목적한 시나리오에 따라 각 단계별 전환비율 등 다양한 변수들을 분석하여,

- 외부 캠페인등을 통해 어떻게 방문자가 찾아오며, 재 방문을 하는가 ?
- 웹사이트에서 어떤 목적을 갖고 어떤 정보를 얻기 위해 활동을 하는가 ?
- 쇼핑몰이라면 어떤 카테고리의 어떤 상품들이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는가 ?
등 다양한 방문자와 관련된 정보를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보다 활성화하는데 필요한 전략을 수립하고,

- 방문자들에게 보다 적극적인 웹사이트의 사용을 유도하는 목적.
- 쇼핑몰 등의 수익을 위한 웹사이트라면 보다 많은 매출을 위한 목적.
등 기타 위와 유사한 같은 목적을 위해 방문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서기 위한 마케팅 행동을 말합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