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행산업을 선도하는 ‘트래블로시티’의 한국지사 온라인 여행백화점 넥스투어(www.nextour.co.kr)는 웹분석 전문업체인 비즈스프링(www.bizspring.co.kr)의 실시간 웹로그분석 서비스 로거(Logger™)를 자사의 웹사이트 및 관련 포탈 내 제휴서비스 마케팅 효과측정을 위한 주 웹분석툴로써 도입하였습니다.
넥스투어는 ‘Logger™’를 통해 메인 웹사이트 외 제휴 사이트인 네이버여행, 야후여행, 엠파스여행을 통합 및 개별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넥스투어에서 350여 개 항공사가 제공하는 항공권과 23,000여 개의 해외호텔, 25,000여 개의 여행상품, 렌터카, 250여 개의 국내 호텔 및 콘도 등의 다양한 여행상품에 대해 고객의 방문 현황 및 이동 경로 패턴을 통한 고객 행동분석과 더불어 광고/캠페인을 통한 회원가입, 주문, 이벤트 참여 등 전환율 분석을 구현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웹사이트 운영과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넥스투어는 “다음 세대의 여행”, 즉 “여행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 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여행업계의 주요 선도업체입니다.
비즈스프링은 기존 시스템중심의 웹로그분석에서 벗어나 ‘마케팅 효과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고 있으며, 온라인 비즈니스를 중점으로 수행하는 업계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구자훈 | Manager, Planning Department
|